넥슨 [던전앤파이터] 채팅이나 경매장에서 한글이 입력되지 않아요

NEXON [던전앤파이터] 채팅이나 경매장에서 한글이 입력되지 않아요
해당 현상은 윈도우 설정에 따라 발생하는 사항입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하신 후 이용해주시길 부탁드려요.
1. 제어판 이동
2. 국가 및 언어 이동
3. 형식 - 한국어(대한민국)으로 설정
4. 관리자 옵션 - 유니코드 설정 - 한국어(대한민국)으로 설정



NEXON [던전앤파이터] 실행 시 "폰트 시스템 초기화 에 실패했습니다" 메시지가 발생해요.

관련 내용의 경우 2가지 문제로 나눠지는데요.
관련 내용을 모두 안내드리니 참고하셔서 이용해보시길 부탁드려요.

1. 설치되어 있는 폰트의 문제
설치되어 있는 폰트가 변조되었거나 비정상 설치됐을 때 발생합니다.

Windows\Fonts 폴더 내에서 gasinamu 관련 폰트를 삭제,
DNF\Font 폴더 내에서 2개의 폰트 모두 삭제 후 재실행합니다.

2. 윈도우 방화벽의 문제
윈도우 방화벽으로 인해 폰트 설정이 가능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윈도우 방화벽 기능을 실행시키시고 방화벽 실행이 가능하지 않을 경우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한, 윈도우 업데이트 시 문제가 발생한다면 운영체제 자체의 문제이니 PC의 전체 검사가 필요합니다.
위 내용을 모두 확인하시고 다시 한번 이용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메시지가 자주 발생해요
해당 메시지는 네트워크 연결이 불안정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데요.

우선, 사용하고 계신 네트워크 환경의 연결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진행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1. 윈도우 + R 키를 입력합니다.
2. cmd를 입력합니다.
3. 명령 프롬프트에서 ipconfig를 입력합니다.
4. 나타나는 창 중 기본 게이트웨이(default gateway) 주소를 확인합니다.
5. 위에서 확인한 주소로 ping 명령어를 통해 연결 상태를 확인합니다.
 ping (게이트웨이 주소) -t
 예시) ping 123.123.123.123 -t
6. ping 테스트가 진행되는 상태로 게임을 이용합니다.
7. 팅김 현상 발생 시 cmd 창에서 ping 수치가 높아지거나
 요청시간 만료가 발생하진 않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위 과정대로 진행했을 때 요청시간 만료나 ping 수치가 높아졌다면 사용하시는 네트워크 환경의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인데요.
이러한 경우는 인터넷 서비스 업체를 통해 해당 내용을 문의해주시고
직접적인 점검을 받아보신 후 이용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run error", "비정상적인 플레이나 프로그램이 감지되었습니다." 메시지가 발생해요.
이 오류는 게임 실행 중이거나 게임 실행 전에 타 프로그램이 실행되었을 때 발생합니다.
게임가드, 엔프로텍트와 같은 타 보안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을 경우 해당 오류 메세지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보안 프로그램 외에도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로 인해 던전앤파이터가 간섭될 경우에도 해당 오류메시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게임 실행 중이라면 다른 프로그램이 실행된 것은 아닌지

- 다른 게임과 함께 실행을 시도했던 것은 아닌지

- 게임 실행 전 은행 사이트와 같은 보안프로그램이 실행되는 사이트를 방문하셨는지

- 파일 감염으로 인해 실행 시, 실행 중 오류가 발생하는 것은 아닌지

위 부분을 참고하셔서 게임 실행 전 전체적인 점검을 진행하신 후 이용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게임이 멈추거나 오류메시지 없이 팅겨요.
해당 현상은 사용하시는 PC의 메모리가 부족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32비트 운영체제(XP, 윈도우 Vista 32bit, 윈도우7 32bit)를 이용 중이시라면 메모리 사용량의 한계가 있어 팅김이 발생하는 현상일 수 있는데요.

위 부분은 64비트 운영체제로 교체하셔서 이용하시면 완화될 수 있습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64비트 운영체제를 이용하기 어려우실 경우 아래 명령어를 통해 설정하시면 보다 원활한 이용이 가능한데요.

번거로우시더라도 아래 설명을 확인하셔서 설정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4기가 메모리를 기준으로 안내드리는 내용입니다.)
(4기가 미만의 메모리일 경우 아래 명령어를 사용하실 경우 팅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용 메모리 확장 명령어]
1. [시작]버튼 - cmd.exe 파일 검색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2. BCDEdit /Set IncreaseUserVa 2700 입력
3. [작업 완료] 메시지가 확인되면 재부팅 후 이용

※ 위 명령어를 복사한 후 cmd.exe가 실행된 창에서 마우스 우클릭 - 붙여넣기(P)를 하시면 보다 쉽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위 설정 이후에 시스템에 문제가 생겼다면아래 명령어를 통해 이전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위 명령어 설정을 취소하고자 할때]
1. [시작]버튼 - cmd.exe 파일 검색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2. BCDEdit /DeleteValue {default} IncreaseUserVa 입력

3. [작업 완료] 메시지가 확인되면 재부팅 후 이용

혹시 재부팅을 하지 않고 이용하실 경우 효과가 적용되지 않으니 반드시 재부팅을 하신 후 게임을 이용해보시길 부탁드려요.



출처:  넥슨  많이묻는 질문  https://df.nexon.com/df/customer/faq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