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ON [던전앤파이터] [간편 본인확인 APP] WiFi 에서도 이용할 수 있나요?
WiFi 환경에서도 이용하실 수는 있지만, 소중한 정보 보호를 위해 제공처가 불분명한 WiFi에서는 이용을 자제 부탁 드립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마이핀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클릭!
Q1. 마이핀은 어떻게 발급 받나요?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없더라도 아이핀, (범용)공인인증서를 보유하신 분은 민간 발급 기관을 통해 아이핀 발급 후 마이핀을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 명의 휴대폰과 아이핀, (범용)공인인증서가 모두 없으시다면 많이 번거로우시더라도 가까운 동 주민센터 방문을 부탁 드립니다.
나이스아이핀 : http://www.niceipin.co.kr/
사이렌아이핀 : https://www.siren24.com/
KCB아이핀 : http://www.ok-name.co.kr/
※ 외국인의 경우, 동 주민센터 방문 시 마이핀 발급이 제한될 수 있어 되도록 온라인 발급 기관을 통해 마이핀 발급을 부탁 드립니다.
Q2. 마이핀 재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오래전에 발급 받은 마이핀(My-Pin)이거나 간혹 마이핀에 오류가 있을 경우 재인증 또는 재발급이 필요하답니다.
마이핀을 재인증하거나 재발급 요청 답변을 받으셨다면 발급 기관을 통해 마이핀을 다시 인증하시거나 Q1을 참고하여 재발급 받은 뒤 문의 바랍니다.
[참고사항]
아이핀은 마이핀을 발급할 때 필요한 수단이라 문의 접수 시 활용이 어려우며, 1:1문의 시에는 발급연도에 따라 13자리 숫자로 구성된 마이핀을 접수해주셔야 합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임시비밀번호 메일이 확인되지 않아요.
고객센터에서는 마이핀으로 본인확인이 완료되면 던파ID에 등록된 이메일 혹은 이용하시는 이메일로 정보수정 후 임시 비밀번호를 발송해 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해당 메일이 확인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내용에 해당하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 주세요.
1. 메일함 용량 부족
- 메일함 용량이 초과하였다면 더는 메일이 수신 되지 않으니 불필요한 메일을 삭제하여 용량을 확보해 주세요.
2. 차단 및 스팸 메일 분류
- 고객센터에서 발송되는 이메일 주소가 차단 목록에 포함되었거나 특정 단어를 스팸으로 지정하여 휴지통 혹은 스팸 메일함으로 자동 분류된 것은 아닌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위의 사항을 모두 확인하신 뒤에도 메일이 보이지 않는다면 이전 문의 시 적으셨던 기재양식에 다른 이메일 주소를 기재하여 문의 바랍니다.
다소 번거로우시겠지만 문의 접수 시,'[던파] 마이핀 수집이용 및 동의'에 체크 후 마이핀을 기재하여 문의 부탁 드립니다.
(동의란에 체크하지 않을 시 마이핀 입력란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휴대폰 인증이 자꾸 실패해요.
1. 모험가님 명의의 아이디가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아이디의 명의’와 ‘본인 인증 수단의 명의자’가 다른 경우, 본인 인증에 실패할 수 있으니 가족 또는 지인 명의로 가입한 아이디는 아닌지 확인해주세요.
2. 휴대폰 문제로 인해 인증이 어려울 수 있어요.
<휴대폰 인증이 실패하는 현상>은 아래와 같은 이유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위 안내로도 해결되지 않아 인증이 어려우시다면 아래 [문의하기]를 통해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하나, 본인인증 시 입력한 정보가 잘못된 경우
→ 본인인증 시 선택하는 "통신사"를 비롯하여 "이름", "생년월일" 그리고 "휴대폰 번호"를 잘못 입력한 것은 아닌지 확인 바랍니다.
둘, 휴대폰 명의가 다른 경우
→ 인증을 시도하는 ID의 가입자 정보와 다른 휴대폰으로는 본인인증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인증에 이용하신 휴대폰 가입자 정보를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ID에 등록되어 있는 번호라도 명의가 다를 시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셋, 휴대폰이 법인 명의로 되어 있는 경우
→ 법인 명의로 되어 있는 휴대폰으로는 개인 ID 본인인증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넷, 휴대폰이 정지되었거나 소액결제가 차단된 경우
→ 정지되었거나 소액결제가 차단된 휴대폰으로는 인증이 어렵습니다.
통신사에 문의하여 해제 후 인증 시도 바랍니다.
출처: 넥슨 많이묻는 질문 https://df.nexon.com/df/customer/faq
WiFi 환경에서도 이용하실 수는 있지만, 소중한 정보 보호를 위해 제공처가 불분명한 WiFi에서는 이용을 자제 부탁 드립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마이핀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클릭!
Q1. 마이핀은 어떻게 발급 받나요?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없더라도 아이핀, (범용)공인인증서를 보유하신 분은 민간 발급 기관을 통해 아이핀 발급 후 마이핀을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 명의 휴대폰과 아이핀, (범용)공인인증서가 모두 없으시다면 많이 번거로우시더라도 가까운 동 주민센터 방문을 부탁 드립니다.
나이스아이핀 : http://www.niceipin.co.kr/
사이렌아이핀 : https://www.siren24.com/
KCB아이핀 : http://www.ok-name.co.kr/
※ 외국인의 경우, 동 주민센터 방문 시 마이핀 발급이 제한될 수 있어 되도록 온라인 발급 기관을 통해 마이핀 발급을 부탁 드립니다.
Q2. 마이핀 재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오래전에 발급 받은 마이핀(My-Pin)이거나 간혹 마이핀에 오류가 있을 경우 재인증 또는 재발급이 필요하답니다.
마이핀을 재인증하거나 재발급 요청 답변을 받으셨다면 발급 기관을 통해 마이핀을 다시 인증하시거나 Q1을 참고하여 재발급 받은 뒤 문의 바랍니다.
[참고사항]
아이핀은 마이핀을 발급할 때 필요한 수단이라 문의 접수 시 활용이 어려우며, 1:1문의 시에는 발급연도에 따라 13자리 숫자로 구성된 마이핀을 접수해주셔야 합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임시비밀번호 메일이 확인되지 않아요.
고객센터에서는 마이핀으로 본인확인이 완료되면 던파ID에 등록된 이메일 혹은 이용하시는 이메일로 정보수정 후 임시 비밀번호를 발송해 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해당 메일이 확인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내용에 해당하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 주세요.
1. 메일함 용량 부족
- 메일함 용량이 초과하였다면 더는 메일이 수신 되지 않으니 불필요한 메일을 삭제하여 용량을 확보해 주세요.
2. 차단 및 스팸 메일 분류
- 고객센터에서 발송되는 이메일 주소가 차단 목록에 포함되었거나 특정 단어를 스팸으로 지정하여 휴지통 혹은 스팸 메일함으로 자동 분류된 것은 아닌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위의 사항을 모두 확인하신 뒤에도 메일이 보이지 않는다면 이전 문의 시 적으셨던 기재양식에 다른 이메일 주소를 기재하여 문의 바랍니다.
다소 번거로우시겠지만 문의 접수 시,'[던파] 마이핀 수집이용 및 동의'에 체크 후 마이핀을 기재하여 문의 부탁 드립니다.
(동의란에 체크하지 않을 시 마이핀 입력란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휴대폰 인증이 자꾸 실패해요.
1. 모험가님 명의의 아이디가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아이디의 명의’와 ‘본인 인증 수단의 명의자’가 다른 경우, 본인 인증에 실패할 수 있으니 가족 또는 지인 명의로 가입한 아이디는 아닌지 확인해주세요.
2. 휴대폰 문제로 인해 인증이 어려울 수 있어요.
<휴대폰 인증이 실패하는 현상>은 아래와 같은 이유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위 안내로도 해결되지 않아 인증이 어려우시다면 아래 [문의하기]를 통해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하나, 본인인증 시 입력한 정보가 잘못된 경우
→ 본인인증 시 선택하는 "통신사"를 비롯하여 "이름", "생년월일" 그리고 "휴대폰 번호"를 잘못 입력한 것은 아닌지 확인 바랍니다.
둘, 휴대폰 명의가 다른 경우
→ 인증을 시도하는 ID의 가입자 정보와 다른 휴대폰으로는 본인인증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인증에 이용하신 휴대폰 가입자 정보를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ID에 등록되어 있는 번호라도 명의가 다를 시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셋, 휴대폰이 법인 명의로 되어 있는 경우
→ 법인 명의로 되어 있는 휴대폰으로는 개인 ID 본인인증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넷, 휴대폰이 정지되었거나 소액결제가 차단된 경우
→ 정지되었거나 소액결제가 차단된 휴대폰으로는 인증이 어렵습니다.
통신사에 문의하여 해제 후 인증 시도 바랍니다.
출처: 넥슨 많이묻는 질문 https://df.nexon.com/df/customer/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