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 TV 올인원 사운드바 [명령법] 항상 호출어를 말한 후에 음성 명령을 해야 하나요?

KT 지니 TV 올인원 사운드바 [명령법] 항상 호출어를 말한 후에 음성 명령을 해야 하나요?
전면 LED가 흰색이면, 기가지니가 듣고 있는 중이니 호출어를 말씀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LED가 꺼져 있으면 호출어로 기가지니를 깨워 음성명령해 보세요.




KT 지니 TV 올인원 사운드바 [명령법] 한국어만 인식 가능한가요?

네, 그렇습니다. 향후 다양한 언어도 인식할 수 있도록 개발 진행 중이며,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KT 지니 TV 올인원 사운드바 [명령법] 기가지니의 음성인식 거리는 어느 정도인가요?


기가지니의 원거리 음성인식은 최대 5M에서도 가능하나 최적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3M 이내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KT 지니 TV 올인원 사운드바 [호출어] 기가지니가 호출어를 잘 인식하지 못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너무 가깝지 않은 거리에서 기가지니를 향해 편안하게 불러보세요. 사용자의 음성과 호출어에 따라 인식률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TV화면 : G메뉴> 설정 > 음성 명령 설정 > 호출어 선택
2) 기가지니앱 : 하단 [기기] 메뉴 선택 > 해당 기기 선택 > 호출어 선택 변경하여 사용 하시면 됩니다.




KT 지니 TV 올인원 사운드바 [설정] 기가지니 기기와 TV 전원을 동시에 켜고 끄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기가지니 기기와 TV의 전원을 같이 제어하려면 먼저[ G메뉴 > 설정 > HDMI 전원동기화] 메뉴에서 ON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TV의 설정 메뉴에서 HDMI CEC 설정도 ON하셔야 기가지니와 TV가 함께 켜지고 꺼집니다.
이 기능은 TV에서 HDMI-CEC 기능을 지원해야 합니다.
TV에서 HDMI-CEC 기능을 지원하더라도, TV제조사의 구현 방식에 따라 정상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T 지니 TV 올인원 사운드바 [일반]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았을 때 사용 가능한 기능은 무엇인가요?


기가지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인터넷 미연결 시에는 블루투스 스피커로만 활용 가능합니다.




KT 지니 TV 올인원 사운드바 [일반] 음성 명령 이용 내역을 저장하면 어디에 저장되며, 어떤 용도로 사용되나요?


음성명령 이용 내역은 [기가지니앱 >하단 [기기] 메뉴 > 해당 기기 선택> 음성 명령 내역]에서 음성명령 저장을 선택한 경우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용내역은 7일간 저장 후 삭제되며, 사용자가 본인이 사용한 명령어를 확인하는 용도로 활용됩니다. 음성명령 저장을 오프로 설정한 경우에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KT 지니 TV 올인원 사운드바 [설정] 우리집 주소를 왜 등록해야 하나요?

등록된 우리집 주소를 기준으로 특정 장소까지의 교통정보, 버스도착시간 등의 교통기능과 등록된 주소 주변의 날씨, 주변지역정보(마트, 병원, 은행, 음식주문 등) 제공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KT 지니 TV 올인원 사운드바 [계정] 가족이 함께 사용하는데 기가지니 기기를 사용하는 도중에 사용자(계정)를 바꾸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사용자 계정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음성으로 ["지니야, ㅇㅇ 계정으로 변경해줘"]라고 하면 됩니다.
또는 TV화면의 [G메뉴 > 설정 > 사용자 정보 > 사용자 계정 전환]을 선택하여 기가지니 기기의 사용 중인 계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출처: 기가지니      많이찾는 질문: https://gigagenie.kt.com/whyGenieFaq.do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