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PC [대항해시대] 튕긴 후 컴퓨터가 재부팅 되요.
아래의 사항들을 확인하여 실행하기 바랍니다.
1. 그래픽 카드,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기 바랍니다.
2. 바이러스 검사 및 악성 코드 검사 프로그램으로컴퓨터에 치명적인 바이러스가 없는지 확인하기 바랍니다.
3. 불필요한 파일 삭제 및 레지스트리를 정리하기 바랍니다.
4. 인터넷 창을 열어 인터넷 창 상단의 메뉴 중 [도구->인터넷 옵션] 에서 [쿠키 및 임시 인터넷 파일] 을 모두 삭제하기 바랍니다.
5. 실시간 바이러스 감시 및 악성코드 감시 등으로 인해 충돌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니, 해당 프로그램을 잠시 종료한 후 게임 플레이가 정상적으로 되는지 확인하기 바랍니다.
6. 윈도우 [시작 -> windows update] 를 클릭하여 윈도우를 업데이트 하기 바랍니다.
위의 사항들을 모두 확인한 후에도 계속 재부팅이 된다면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 또는 하드웨어 사이에 충돌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컴퓨터에 설치된 특정 하드웨어와 충돌은 없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넷마블 PC [대항해시대] 사운드가 나오지 않아요.
아래의 사항들을 확인 후 실행하기 바랍니다.
1. 게임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메뉴 중 [시스템 -> 환경설정] 의 [사운드 설정] 에서 소리가 최소로 되어 있거나 음소거에 체크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하기 바랍니다.
2. 고객님의 사운드 카드에 맞는 최신 버전의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로 업데이트하기 바랍니다.
3. 윈도우 [시작 -> 제어판 ->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 의 [오디오] 탭에서 [소리 재생-기본 장치] 의 [고급] 을 클릭?h 후 [성능] 탭을 선택하여 [오디오 재생 - 하드웨어 가속] 을 최대로 설정하기 바랍니다.
넷마블 PC [대항해시대] 화면이 검게 변해요.
화면이 검게 변하는 현상은 그래픽 카드와 가장 큰 연관이 있습니다.
우선 고객님의 그래픽 카드가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실행을 위한 최소 사양인 DirectX 9.0C 이상 대응되는 32MB 메모리 이상의 그래픽 카드인지 확인하기 바랍니다.
대항해시대 온라인에서 동작이 확인된 그래픽 카드의 종류는 ATI Technologies의 RADEON 시리즈, nVidia의 GeForce 시리즈, Intel의 82852/82855, 82865, 82915 입니다.
기본적인 사양 확인이 진행되었다면 아래의 방법들을 실행하기 바랍니다.
1.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기 바랍니다.
2. 게임을 완전히 종료한 후, 바탕화면 왼쪽 하단의 윈도우 [시작 -> 프로그램 -> 넷마블 -> 대항해시대 온라인 -> 대항해시대 온라인 환경 설정->그래픽 상세설정] 으로 이동하여, 관련 설정들을 변경하기 바랍니다.
넷마블 PC [대항해시대] 인스톨 마법사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인스톨 마법사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출력되는 경우는 인스톨 마법사 프로그램이 손상되어 발생하는 문제로 인스톨 마법사를 삭제 후 재접속하면 됩니다.
▷ 윈도우 98인 경우 [내컴퓨터] >> [C:드라이브] >> [Windows] 폴더안에 있는 [NMWizard] 를 찾아 삭제한 후 재접속하여 보세요.
▷ 윈도우 2000 or NT일 경우 [내컴퓨터] >> [C:드라이브] >> [WinNT] 폴더안에 있는 [NMWizard] 를 찾아 삭제한 후 재접속하여 보세요.
▷ 윈도우 XP일 경우 [내컴퓨터] >> [C:드라이브] >> [WINDOWS] 폴더안에 있는 [NMWizard] 를 찾아 삭제한 후 재접속하여 보세요.
만약 위의 파일을 삭제한 후 재접속하였음에도 같은 에러 메시지가 발생한다면, 아래 방법대로 실행하기 바랍니다.
1. 실행중인 인터넷 브라우저를 모두 종료하기 바랍니다.
2. 바탕화면에서 인터넷 익스플로어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등록정보] 를 선택합니다.
3. 상위 탭 메뉴에서 [일반] 에 나타나는 여러 설정값 중에서 [임시 인터넷 파일] 항목의 [설정(S)..] 버튼을 클릭한 후, [지정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 의 라디오 버튼이 [자동으로(A)] 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4. 아래의 [개체 보기(O)] 버튼을 누른 후 나오는 여러 리스트 중에서 NetmarbleStarter Class 라는 넷마블 스타터 파일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해당 파일은 한 개 혹은 여러개 존재할 수 있습니다.)
5. NetmarbleStarter Class 전부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제거 메뉴] 를 눌러서 삭제하기 바랍니다.
(※ 웹 브라우저가 실행 중이면 제거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모든 웹 브라우저를 종료하세요)
6. 제거가 끝난 후 다시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하여 넷마블을 접속하면 [테스트 루트로 인하여 신뢰할 수 없습니다] 라는 경고와 함께 [NetmarbleStarter - [예] 를 클릭하세요] 라는 문구가 나타날 것입니다.
7. [예] 클릭하여 스타터를 재설치하여 주세요.
만일 그 이후에도 정상적인 설치가 되지 않는다면, 고객님 컴퓨터의 시스템 프로그램 중 일부가 바이러스나 부주의로 인하여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고객님의 운영체제에 맞는 (윈도우 98/NT/2000/XP) CD를 삽입하여 [복구] 또는 [재설치] 를 하기 바랍니다.
출처 넷마블 PC 많이찾는 질문 https://helpdesk.netmarble.net/
아래의 사항들을 확인하여 실행하기 바랍니다.
1. 그래픽 카드,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기 바랍니다.
2. 바이러스 검사 및 악성 코드 검사 프로그램으로컴퓨터에 치명적인 바이러스가 없는지 확인하기 바랍니다.
3. 불필요한 파일 삭제 및 레지스트리를 정리하기 바랍니다.
4. 인터넷 창을 열어 인터넷 창 상단의 메뉴 중 [도구->인터넷 옵션] 에서 [쿠키 및 임시 인터넷 파일] 을 모두 삭제하기 바랍니다.
5. 실시간 바이러스 감시 및 악성코드 감시 등으로 인해 충돌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니, 해당 프로그램을 잠시 종료한 후 게임 플레이가 정상적으로 되는지 확인하기 바랍니다.
6. 윈도우 [시작 -> windows update] 를 클릭하여 윈도우를 업데이트 하기 바랍니다.
위의 사항들을 모두 확인한 후에도 계속 재부팅이 된다면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 또는 하드웨어 사이에 충돌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컴퓨터에 설치된 특정 하드웨어와 충돌은 없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넷마블 PC [대항해시대] 사운드가 나오지 않아요.
아래의 사항들을 확인 후 실행하기 바랍니다.
1. 게임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메뉴 중 [시스템 -> 환경설정] 의 [사운드 설정] 에서 소리가 최소로 되어 있거나 음소거에 체크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하기 바랍니다.
2. 고객님의 사운드 카드에 맞는 최신 버전의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로 업데이트하기 바랍니다.
3. 윈도우 [시작 -> 제어판 ->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 의 [오디오] 탭에서 [소리 재생-기본 장치] 의 [고급] 을 클릭?h 후 [성능] 탭을 선택하여 [오디오 재생 - 하드웨어 가속] 을 최대로 설정하기 바랍니다.
넷마블 PC [대항해시대] 화면이 검게 변해요.
화면이 검게 변하는 현상은 그래픽 카드와 가장 큰 연관이 있습니다.
우선 고객님의 그래픽 카드가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실행을 위한 최소 사양인 DirectX 9.0C 이상 대응되는 32MB 메모리 이상의 그래픽 카드인지 확인하기 바랍니다.
대항해시대 온라인에서 동작이 확인된 그래픽 카드의 종류는 ATI Technologies의 RADEON 시리즈, nVidia의 GeForce 시리즈, Intel의 82852/82855, 82865, 82915 입니다.
기본적인 사양 확인이 진행되었다면 아래의 방법들을 실행하기 바랍니다.
1.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기 바랍니다.
2. 게임을 완전히 종료한 후, 바탕화면 왼쪽 하단의 윈도우 [시작 -> 프로그램 -> 넷마블 -> 대항해시대 온라인 -> 대항해시대 온라인 환경 설정->그래픽 상세설정] 으로 이동하여, 관련 설정들을 변경하기 바랍니다.
넷마블 PC [대항해시대] 인스톨 마법사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인스톨 마법사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출력되는 경우는 인스톨 마법사 프로그램이 손상되어 발생하는 문제로 인스톨 마법사를 삭제 후 재접속하면 됩니다.
▷ 윈도우 98인 경우 [내컴퓨터] >> [C:드라이브] >> [Windows] 폴더안에 있는 [NMWizard] 를 찾아 삭제한 후 재접속하여 보세요.
▷ 윈도우 2000 or NT일 경우 [내컴퓨터] >> [C:드라이브] >> [WinNT] 폴더안에 있는 [NMWizard] 를 찾아 삭제한 후 재접속하여 보세요.
▷ 윈도우 XP일 경우 [내컴퓨터] >> [C:드라이브] >> [WINDOWS] 폴더안에 있는 [NMWizard] 를 찾아 삭제한 후 재접속하여 보세요.
만약 위의 파일을 삭제한 후 재접속하였음에도 같은 에러 메시지가 발생한다면, 아래 방법대로 실행하기 바랍니다.
1. 실행중인 인터넷 브라우저를 모두 종료하기 바랍니다.
2. 바탕화면에서 인터넷 익스플로어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등록정보] 를 선택합니다.
3. 상위 탭 메뉴에서 [일반] 에 나타나는 여러 설정값 중에서 [임시 인터넷 파일] 항목의 [설정(S)..] 버튼을 클릭한 후, [지정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 의 라디오 버튼이 [자동으로(A)] 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4. 아래의 [개체 보기(O)] 버튼을 누른 후 나오는 여러 리스트 중에서 NetmarbleStarter Class 라는 넷마블 스타터 파일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해당 파일은 한 개 혹은 여러개 존재할 수 있습니다.)
5. NetmarbleStarter Class 전부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제거 메뉴] 를 눌러서 삭제하기 바랍니다.
(※ 웹 브라우저가 실행 중이면 제거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모든 웹 브라우저를 종료하세요)
6. 제거가 끝난 후 다시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하여 넷마블을 접속하면 [테스트 루트로 인하여 신뢰할 수 없습니다] 라는 경고와 함께 [NetmarbleStarter - [예] 를 클릭하세요] 라는 문구가 나타날 것입니다.
7. [예] 클릭하여 스타터를 재설치하여 주세요.
만일 그 이후에도 정상적인 설치가 되지 않는다면, 고객님 컴퓨터의 시스템 프로그램 중 일부가 바이러스나 부주의로 인하여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고객님의 운영체제에 맞는 (윈도우 98/NT/2000/XP) CD를 삽입하여 [복구] 또는 [재설치] 를 하기 바랍니다.
출처 넷마블 PC 많이찾는 질문 https://helpdesk.netmarbl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