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marble [pc] [신용카드] ISP 결제, 안심결제, 공인인증서 안내
■ 인터넷안전결제 (isp : internet Secure Payment)란?
고객님의 안전한 전자상거래를 위해 개발된 결제방식으로, BC 카드, 국민카드는 카드사의 요청에 따라 2003년 10월1일부터 결제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1) ISP 서비스는 국민카드, 비씨카드, 우리카드에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결제 시 ‘BC 카드’로 선택하여 결제하면 됩니다.)
(2) ISP 서비스는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모든 쇼핑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국민카드 : 홈페이지(https://card.kbcard.com/) 內 ‘안전결제(ISP) 서비스’ 메뉴
- 비씨카드 : 홈페이지(http://www.bccard.com) 內 ‘안전결제(ISP) 서비스’ 메뉴
- 우리카드 : 홈페이지(http://card.wooribank.com/) 內 ‘안전결제(ISP) 서비스' 메뉴
- 모든 쇼핑몰 : 카드결제 단계에서 나타나는 ‘ISP 결제화면’ 內 신청버튼
(3) ISP 서비스 신청이란 인터넷 결제 시 입력하는 ISP 비밀번호를 등록하는 과정입니다.
(4) ISP 비밀번호는 본인만 알 수 있도록 처리되므로 분실 시 다시 발급받아야 합니다.
(5) ISP 서비스는 신청완료 즉시 결제할 수 있습니다.
(6) ISP 서비스는 30만 원 이상 결제 시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야 합니다.
▣ 안심클릭 서비스란?
안심클릭 서비스는 인터넷을 통한 카드결제를 보다 안전하게 결제하실 수 있도록 마련된 신용카드 결제방식입니다. 인터넷을 통한 카드 결제 시 회원님께서 정한 개인 확인 메시지와 안심클릭 비밀번호를 통해 회원님의 본인확인과 거래 내역을 한 번 더 확인하는 서비스입니다.
2005년 11월 1일부터 안전한 인터넷 결제를 위해 30만 원 이상의 안심클릭 결제 시 공인인증서 사용이 의무화되었습니다.
■ 공인인증서란?
인터넷상에서 발생하는 모든 전자거래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사이버 인감 증명서입니다. 공인인증서는 정부에서 인정한 공인인증기관이 발행하고 법적 효력을 가진 인증서입니다.
(공인인증기관: 금융결제원, ㈜코스콤, ㈜한국무역정보통신, 한국전산원, ㈜한국전자인증, ㈜한국정보인증 )
■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공인인증서가 없는 회원님께서는 가까운 시중 은행 또는 증권사에서 인터넷뱅킹, 사이버 트레이딩을 신청하시고 해당 은행,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netmarble [pc] [결제문의] 휴대폰 결제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휴대폰 결제 이용 불가
휴대폰으로 결제를 이용하실 수 없는 경우는 아래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① '주민번호를 정확히 입력하십시오.' 라고 합니다
휴대폰 결제 시, 휴대폰 번호를 잘못 입력하시거나 휴대폰 명의자 주민번호를 잘못 입력한 경우 해당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휴대폰 가입자의 주민번호를 정확히 입력하신 후 결제하여 보시고, 이후에도 결제 불가 시 해당 이동통신사에 문의하시어, 가입자 정보를 확인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② '결제 정보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확인 후 다시 시도하십시오' 라고 합니다.
결제가 차단되어 해당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휴대폰 결제 대행업체에서 결제가 차단된 경우일 수 있으니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도움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모빌리언스 ☎ 문의 전화: 1600-0523
운영 시간: 평일 : 09시 ~ 19시 (토요일/공휴일 : 휴무)
문의 메일: help@mobilians.co.kr
다날 ☎ 문의 전화: 1566-3353
운영 시간: 평일 : 09시 ~ 19시 (토요일/공휴일 : 휴무)
문의 메일: help@danal.co.kr
③ '휴대폰 인증번호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인증번호가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는 사유에는 이용하시는 휴대폰에 스팸 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이니 휴대폰 스팸 설정을 변경 후 이용 부탁 드립니다.
- 스팸 번호 등록에 1588 번호를 삭제합니다.
- 스팸 문구 등록에 등록된 문구를 삭제합니다.
- 스팸 기능을 해제합니다.
netmarble [pc] [일반전화] 일반전화 결제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일반 전화 결제 불가
일반전화 결제를 이용하실 수 없는 경우는 아래의 내용을 참조 바랍니다.
1. 3개월 미만 개통전화번호 결제할 수 없다고 합니다.
한국통신 신규 가입자는 개통 후 3개월 동안은 일반전화 결제가 제한됩니다.
3개월 이후부터 결제가 가능합니다.
2. '사용금지전화번호'라고 합니다.
결제창에 '사용금지전화번호'라고 나오는 경우는 직접 사용자의 요청으로 넷마블에서 결제할 수 없도록 차단한 경우입니다.
다시 결제를 원하시는 경우, 넷마블 고객센터로 결제 블록 취소요청을 해주시면 정상적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처리해 드립니다.
☎1588-5180 [운영시간 : 평일 10:00~19:00]
※ 점심 시간 및 주말 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2:30~13:30)
3. 'TransactionID 가 중복되어 인증체크 불가입니다.'라고 합니다.
TransactionID가 중복되어 인증체크 불가라고 나오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고객님께서 결제버튼을 두 번 클릭하신 경우
2. 창을 두 개 열고 결제를 시도할 경우다시 한번 창을 닫고 결제를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4. 일반전화 결제 한도를 초과한 경우 결제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일반전화 결제는 통합 한도이기 때문에 월 12만 원이 결제한도라고 할 경우, A 게임회사에서 10만 원을 결제했다면 넷마블에서는 2만 원까지만 결제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전화(070)는 전화결제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그 외의 다른 문제로 결제를 이용하실 수 없는 경우는 아래의 [1:1문의] 버튼을 통해 문의해 주시면 도움 드리겠습니다.
출처: 넷마블 고객센터 도움말 https://helpdesk.netmarble.net/
■ 인터넷안전결제 (isp : internet Secure Payment)란?
고객님의 안전한 전자상거래를 위해 개발된 결제방식으로, BC 카드, 국민카드는 카드사의 요청에 따라 2003년 10월1일부터 결제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1) ISP 서비스는 국민카드, 비씨카드, 우리카드에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결제 시 ‘BC 카드’로 선택하여 결제하면 됩니다.)
(2) ISP 서비스는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모든 쇼핑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국민카드 : 홈페이지(https://card.kbcard.com/) 內 ‘안전결제(ISP) 서비스’ 메뉴
- 비씨카드 : 홈페이지(http://www.bccard.com) 內 ‘안전결제(ISP) 서비스’ 메뉴
- 우리카드 : 홈페이지(http://card.wooribank.com/) 內 ‘안전결제(ISP) 서비스' 메뉴
- 모든 쇼핑몰 : 카드결제 단계에서 나타나는 ‘ISP 결제화면’ 內 신청버튼
(3) ISP 서비스 신청이란 인터넷 결제 시 입력하는 ISP 비밀번호를 등록하는 과정입니다.
(4) ISP 비밀번호는 본인만 알 수 있도록 처리되므로 분실 시 다시 발급받아야 합니다.
(5) ISP 서비스는 신청완료 즉시 결제할 수 있습니다.
(6) ISP 서비스는 30만 원 이상 결제 시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야 합니다.
▣ 안심클릭 서비스란?
안심클릭 서비스는 인터넷을 통한 카드결제를 보다 안전하게 결제하실 수 있도록 마련된 신용카드 결제방식입니다. 인터넷을 통한 카드 결제 시 회원님께서 정한 개인 확인 메시지와 안심클릭 비밀번호를 통해 회원님의 본인확인과 거래 내역을 한 번 더 확인하는 서비스입니다.
2005년 11월 1일부터 안전한 인터넷 결제를 위해 30만 원 이상의 안심클릭 결제 시 공인인증서 사용이 의무화되었습니다.
■ 공인인증서란?
인터넷상에서 발생하는 모든 전자거래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사이버 인감 증명서입니다. 공인인증서는 정부에서 인정한 공인인증기관이 발행하고 법적 효력을 가진 인증서입니다.
(공인인증기관: 금융결제원, ㈜코스콤, ㈜한국무역정보통신, 한국전산원, ㈜한국전자인증, ㈜한국정보인증 )
■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공인인증서가 없는 회원님께서는 가까운 시중 은행 또는 증권사에서 인터넷뱅킹, 사이버 트레이딩을 신청하시고 해당 은행,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netmarble [pc] [결제문의] 휴대폰 결제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휴대폰 결제 이용 불가
휴대폰으로 결제를 이용하실 수 없는 경우는 아래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① '주민번호를 정확히 입력하십시오.' 라고 합니다
휴대폰 결제 시, 휴대폰 번호를 잘못 입력하시거나 휴대폰 명의자 주민번호를 잘못 입력한 경우 해당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휴대폰 가입자의 주민번호를 정확히 입력하신 후 결제하여 보시고, 이후에도 결제 불가 시 해당 이동통신사에 문의하시어, 가입자 정보를 확인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② '결제 정보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확인 후 다시 시도하십시오' 라고 합니다.
결제가 차단되어 해당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휴대폰 결제 대행업체에서 결제가 차단된 경우일 수 있으니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도움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모빌리언스 ☎ 문의 전화: 1600-0523
운영 시간: 평일 : 09시 ~ 19시 (토요일/공휴일 : 휴무)
문의 메일: help@mobilians.co.kr
다날 ☎ 문의 전화: 1566-3353
운영 시간: 평일 : 09시 ~ 19시 (토요일/공휴일 : 휴무)
문의 메일: help@danal.co.kr
③ '휴대폰 인증번호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인증번호가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는 사유에는 이용하시는 휴대폰에 스팸 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이니 휴대폰 스팸 설정을 변경 후 이용 부탁 드립니다.
- 스팸 번호 등록에 1588 번호를 삭제합니다.
- 스팸 문구 등록에 등록된 문구를 삭제합니다.
- 스팸 기능을 해제합니다.
netmarble [pc] [일반전화] 일반전화 결제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일반 전화 결제 불가
일반전화 결제를 이용하실 수 없는 경우는 아래의 내용을 참조 바랍니다.
1. 3개월 미만 개통전화번호 결제할 수 없다고 합니다.
한국통신 신규 가입자는 개통 후 3개월 동안은 일반전화 결제가 제한됩니다.
3개월 이후부터 결제가 가능합니다.
2. '사용금지전화번호'라고 합니다.
결제창에 '사용금지전화번호'라고 나오는 경우는 직접 사용자의 요청으로 넷마블에서 결제할 수 없도록 차단한 경우입니다.
다시 결제를 원하시는 경우, 넷마블 고객센터로 결제 블록 취소요청을 해주시면 정상적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처리해 드립니다.
☎1588-5180 [운영시간 : 평일 10:00~19:00]
※ 점심 시간 및 주말 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2:30~13:30)
3. 'TransactionID 가 중복되어 인증체크 불가입니다.'라고 합니다.
TransactionID가 중복되어 인증체크 불가라고 나오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고객님께서 결제버튼을 두 번 클릭하신 경우
2. 창을 두 개 열고 결제를 시도할 경우다시 한번 창을 닫고 결제를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4. 일반전화 결제 한도를 초과한 경우 결제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일반전화 결제는 통합 한도이기 때문에 월 12만 원이 결제한도라고 할 경우, A 게임회사에서 10만 원을 결제했다면 넷마블에서는 2만 원까지만 결제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전화(070)는 전화결제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그 외의 다른 문제로 결제를 이용하실 수 없는 경우는 아래의 [1:1문의] 버튼을 통해 문의해 주시면 도움 드리겠습니다.
출처: 넷마블 고객센터 도움말 https://helpdesk.netmarbl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