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쿠팡 [반품] 상품의 포장을 훼손했는데 반품할 수 있나요?

cupang FAQ [반품] 상품의 포장을 훼손했는데 반품할 수 있나요?
일부 상품은 상품의 내용물을 확인하기 위해 포장을 개봉한 경우에는 반품이 가능합니다.

단, 상품 포장도 상품의 가치 중 하나로 인정받는 상품일 때는 다릅니다. 이 경우 상품 포장을 훼손하면 구매자의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반품 상세 조건은 상품 페이지를 확인해 주십시오.

■ 교환/반품 제한사항
1. 공통
- 주문/제작 상품의 경우, 상품의 제작이 이미 진행된 경우
- 고객의 사용, 시간경과,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세트상품 일부 사용, 구성품을 분실하였거나 취급 부주의로 인한 파손/고장/오염으로 재판매 불가한 경우
- 모니터 해상도의 차이로 인해 색상이나 이미지가 실제와 달라, 고객이 단순 변심으로 교환/반품을 무료로 요청하는 경우
- 제조사의 사정 (신모델 출시 등) 및 부품 가격 변동 등에 의해 무료 교환/반품으로 요청하는 경우

2. 의류/잡화/수입명품/계절상품/식품/화장품
- 상품의 택(TAG) 제거, 라벨 및 상품 훼손, 구성품 누락으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된 경우

- 신선냉동 식품의 단순변심의 경우
- 뷰티 상품 이용 시 트러블(알러지, 붉은 반점, 가려움, 따가움)이 발생하는 경우, 진료 확인서 및 소견서 등을 증빙하면 환불이 가능(제반비용 고객부담)

3. 전자/가전/설치상품
- 전자제품의 특성 상 본품 박스를 개봉한 경우
- 설치 또는 사용하여 재판매가 어려운 경우, 액정이 있는 상품의 전원을 켠 경우
- 상품의 시리얼 넘버 유출로 내장된 소프트웨어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내비게이션, OS시리얼이 적힌 PMP)
- 홀로그램 등을 분리, 분실, 훼손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여 재판매가 불가할 경우 (노트북, 데스크탑 PC 등)



cupang FAQ [회수] 상품을 반품할 때, 제가 이용하는 택배로 보내도 되나요?
만약 상품을 직접 발송하고 싶으시다면 원활한 반품진행을 위해 판매자와 계약된 택배사를 통해 반송해주세요.
판매자의 계약된 택배사 외 다른 택배사를 통해 상품을 반송할 경우 추가 배송비(반품비용)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다른 택배사를 이용하여 이미 상품을 반송한 경우 마이쿠팡에서 반품접수를 할 수 없습니다.
반송장 정보를 확인하여 고객센터에서 반품접수해 주십시오.

■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접속
- [판매자 문의하기] 클릭하여 문의
- 상품 선택 > 배송/교환/반품 안내 > [판매자 정보란]에서 연락처로 문의



cupang FAQ [취소] 상품이 배송중인데, 취소할 수 있나요?
상품이 이미 배송 중일 때는 취소가 가능하지 않기 때문에 반품으로 진행됩니다.

[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쉽고 빠르게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배송이 시작된 상품은 반품비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배송 상품은 반품 신청 이후 배송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마이쿠팡에서 [수취거부] 해주십시오.

※ 주문제작, 해외 구매대행, 신선 냉동, 설치 가전의 경우 마이쿠팡에서 반품신청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판매처로 문의 바랍니다.

■ 반품하기
1.[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반품신청] 클릭 > 반품 수량/반품사유 선택.

2. 반품 상품의 [상품 회수 여부] 선택.

3. 판매자로 상품 도착 후, 승인 > 반품완료.

※ 반품비용을 제외한 환불예정금액은 반품접수 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판매자에게 연락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접속.

- [판매자 문의하기] 클릭하여 문의.

- 상품 선택 > 배송/교환/반품 안내 > [판매자 정보란]에서 연락처로 문의.

■ 반품 접수 후 상품이 배송된 경우
반품접수 후 1~3일 이내에 택배기사가 방문하여 상품을 회수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