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쿠팡 오픈뱅킹] 오픈뱅킹(자동이체/출금이체 동의)이 등록되었다는 문자가 왔어요. 오픈뱅킹이 무엇인가요?

coupang FAQ [오픈뱅킹] 오픈뱅킹(자동이체/출금이체 동의)이 등록되었다는 문자가 왔어요. 오픈뱅킹이 무엇인가요?
오픈 뱅킹이란 핀테크(금융기술) 기업과 은행권이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공동결제시스템으로,

스마트폰에 설치한 응용프로그램(앱)을 통해 모든 은행 계좌에서 결제를 비롯해 잔액 조회, 거래내역 조회, 계좌실명 조회, 송금인 정보조회, 입금입체, 출금이체 등의 금융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쿠팡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결제를 위해 국내 주요 은행과 금융결제원이 제공하는 오픈뱅킹 서비스를 도입하였으며, 쿠팡이 이용하는 오픈뱅킹 서비스는 고객님의 계좌조회, 잔액 및 거래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은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쿠페이 계좌이체를 이용한 결제/충전시 오픈뱅킹 미동의 상태라면, 오픈뱅킹 등록이 되어 은행에서 이와 관련한 안내 문자가 자동으로 발송될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coupang FAQ [선물하기] 선물 포장되어 배송되나요?
아니오, 별도의 선물 포장은 되지 않습니다.


coupang FAQ [선물하기] 선물하면 카카오톡 메시지(문자)는 바로 받는사람에게 전달되나요?
선물하기 메시지는 바로 발송됩니다.

단, 심야시간대인 오후 11시 ~ 오전 7시에 문자로 선물하셨을 경우, 메시지는 오전 7시에 발송됩니다.
(카카오톡 24시간 전송 가능)


coupang FAQ [선물하기] 입력한 배송지를 선물한 사람이 볼 수 있나요?
아니요, 선물을 보낸 사람은 받는 사람의 배송지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coupang FAQ [선물하기] 배송지 입력 기한이 지나면 어떻게 되나요?
선물 상품의 경우, 받는 사람이 기한 내 배송지를 입력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주문이 취소됩니다.

선물을 보낸 사람에게는 즉시 알림이 가며 결제 취소 및 환불이 진행됩니다.


coupang FAQ [선물하기] 주문한 선물 상품의 배송상태가 계속 선물 수락 전으로 표시됩니다.
'선물 수락 전' 단계는 선물을 받는 사람이 선물을 아직 수락하지 않은 상태를 말합니다.

선물을 보낸 후 7일 내로 선물을 수락하지 않으면 선물은 자동 취소됩니다.

이럴 경우 선물을 보낸 사람이 받는 사람에게 직접 연락하거나 쿠팡에서 선물메시지를 다시 전송 할 수 있습니다.

■ 선물메시지 재전송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선물메시지 재전송] 버튼 클릭



coupang FAQ [선물하기] 주문한 선물 상품 내역은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주문 내역은 [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물 상품의 경우 주문 내역에 'To. 받는 사람'의 형태로 ‘선물 받는 사람의 이름’, 즉 수신인이 기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문내역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1) 가족 또는 지인의 아이디로 주문했는지 우선 확인.
2) [주문내역 삭제]를 하신 경우.
3) 그 외의 경우 [고객센터]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