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스마트홈 - [AI리모컨] AI리모컨에 TV를 등록하여 사용하다가 TV를 새 제품으로 바꿀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U+스마트홈 앱 실행 → [AI리모컨] → 리모컨 목록 우측 [삭제] → 기존에 등록한 TV 삭제 후 새로운 TV를 등록하면 됩니다.
TV 등록 방법은 LG유플러스 홈페이지 www.lguplus.com 접속 → [상품서비스] → [스마트홈 서비스 보기] → [스마트홈 기기]
→ AI리모컨 선택 → [앱 둘러보기] → 화면 하단에 있는 TV 등록하는 방법 우측 [사용 매뉴얼 다운로드]를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U+ 스마트홈 - [AI리모컨] 거실에 AI리모컨을 설치하여 거실에 있는 TV를 등록해 사용하고 있어요. 안방에 있는 TV도 AI리모컨으로 사용할 수 있나요?
AI리모컨은 적외선(IR) 방식으로, AI리모컨과 가전제품 사이에 장애물이 없어야 합니다.
안방에 있는 TV를 음성 및 스마트폰 앱으로 켜고 끄려면, 안방에 AI리모컨을 추가로 설치해 주세요.
U+ 스마트홈 - [AI리모컨] 스마트홈 스피커를 통해 음성으로 가전제품을 실행하고 싶은데, 작동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래 내용에 따라 해결하시면 됩니다.
• 스마트홈 스피커가 "네, 알겠어요."라고 대답한 경우
AI리모컨에 전달된 명령이 가전제품까지 전달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AI리모컨이 가전제품과 너무 멀리 떨어져 있는 건 아닌지, 가전제품과 AI리모컨 사이에 장애물이 있는지를 확인해 주세요.
• 스마트홈 스피커가 다른 대답을 한 경우
스피커가 명령어를 잘못 인식한 상황입니다. 조용한 환경에서 다시 말해 주세요.
• 새로운 가전제품으로 교체한 경우
새 가전제품을 AI리모컨에 다시 등록해야 합니다.
가전제품을 등록한 뒤 네이버 클로바 앱에서 U+스마트홈 앱을 다시 연동해야 음성 명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U+ 스마트홈 - [AI리모컨허브] AI리모컨허브에 등록한 가전제품이 실행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I리모컨허브 기기 정면에 있는 4개의 LED램프를 확인한 뒤 아래 내용에 따라 해결하시면 됩니다.
• 모든 LED 램프가 꺼져 있을 때 : 전원선이 잘 꽂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 정면 중앙 LED 램프가 켜져 있을 때 : AI리모컨허브와 와이파이 공유기 연결이 끊긴 상태입니다.
와이파이 공유기와 다시 연결하세요.
• 와이파이 공유기를 교체했다면, 아래와 같이 기기 등록을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합니다.
① 기기 뒷면의 리셋 버튼을 5초 동안 누르세요. 초기화를 완료하면 기기 하단 첫 번째 램프인 와이파이 LED가 깜박입니다.
② U+스마트홈 앱에 AI리모컨허브를 등록해 주세요.
• AI리모컨허브 기기 하단 첫 번째 램프인 와이파이 LED가 깜빡일 때 :
기기 초기화 상태입니다. U+스마트홈 앱에 기기를 다시 등록해 주세요.
• 기기 하단에 있는 LED 램프 중에 불빛이 꺼져 있거나 깜빡인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AI리모컨허브의 위치를 변경한 적이 있다면, 홈매니저가 처음 설치한 곳으로 기기를 옮겨 주세요.
- 가전제품의 위치가 변경되었다면, 해당 위치에서 다시 기기를 등록해 주세요.
- AI리모컨허브와 가전제품 사이에 위치한 모든 장애물을 치워주세요.
- 가전제품의 전원이 꺼져 있을 수 있습니다. 전원선을 확인해 주세요.
※ LED 램프 정상상태 확인 방법
• 와이파이 LED : 와이파이 공유기와 AI리모컨허브가 잘 연결되었다면 불빛이 켜지고, 이때 인터넷 LED는 꺼집니다.
• 스마트홈 LED : 정상적으로 허브 기능을 진행하는 경우 불빛이 켜집니다.
• 인터넷 LED : 와이파이 공유기와 랜선으로 연결한 경우 불빛이 켜지고, 이때 와이파이 LED는 꺼집니다.
U+ 스마트홈 - [U+스마트홈] U+스마트홈 서비스에 가입하면 어떤 기기들을 이용할 수 있나요?
스위치, 플러그, 전기료미터, 도어센서, 가스잠그미, 맘카, 에어센서, 간편버튼, 수면센서, 제휴 상품 등 다양한 기기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URL(인터넷 주소)를 눌러 확인해 주세요.
▶ U+스마트홈 서비스 상세 내용
☞ PC로 보기 https://shop.uplus.co.kr/pc/IoT/serviceList
☞ 휴대폰으로 보기 https://shop.uplus.co.kr/mw/IoT/serviceList
출처: LGU+ 많이묻는 질문 https://www.lguplus.com/support/online/faq/
U+스마트홈 앱 실행 → [AI리모컨] → 리모컨 목록 우측 [삭제] → 기존에 등록한 TV 삭제 후 새로운 TV를 등록하면 됩니다.
TV 등록 방법은 LG유플러스 홈페이지 www.lguplus.com 접속 → [상품서비스] → [스마트홈 서비스 보기] → [스마트홈 기기]
→ AI리모컨 선택 → [앱 둘러보기] → 화면 하단에 있는 TV 등록하는 방법 우측 [사용 매뉴얼 다운로드]를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U+ 스마트홈 - [AI리모컨] 거실에 AI리모컨을 설치하여 거실에 있는 TV를 등록해 사용하고 있어요. 안방에 있는 TV도 AI리모컨으로 사용할 수 있나요?
AI리모컨은 적외선(IR) 방식으로, AI리모컨과 가전제품 사이에 장애물이 없어야 합니다.
안방에 있는 TV를 음성 및 스마트폰 앱으로 켜고 끄려면, 안방에 AI리모컨을 추가로 설치해 주세요.
U+ 스마트홈 - [AI리모컨] 스마트홈 스피커를 통해 음성으로 가전제품을 실행하고 싶은데, 작동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래 내용에 따라 해결하시면 됩니다.
• 스마트홈 스피커가 "네, 알겠어요."라고 대답한 경우
AI리모컨에 전달된 명령이 가전제품까지 전달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AI리모컨이 가전제품과 너무 멀리 떨어져 있는 건 아닌지, 가전제품과 AI리모컨 사이에 장애물이 있는지를 확인해 주세요.
• 스마트홈 스피커가 다른 대답을 한 경우
스피커가 명령어를 잘못 인식한 상황입니다. 조용한 환경에서 다시 말해 주세요.
• 새로운 가전제품으로 교체한 경우
새 가전제품을 AI리모컨에 다시 등록해야 합니다.
가전제품을 등록한 뒤 네이버 클로바 앱에서 U+스마트홈 앱을 다시 연동해야 음성 명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U+ 스마트홈 - [AI리모컨허브] AI리모컨허브에 등록한 가전제품이 실행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I리모컨허브 기기 정면에 있는 4개의 LED램프를 확인한 뒤 아래 내용에 따라 해결하시면 됩니다.
• 모든 LED 램프가 꺼져 있을 때 : 전원선이 잘 꽂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 정면 중앙 LED 램프가 켜져 있을 때 : AI리모컨허브와 와이파이 공유기 연결이 끊긴 상태입니다.
와이파이 공유기와 다시 연결하세요.
• 와이파이 공유기를 교체했다면, 아래와 같이 기기 등록을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합니다.
① 기기 뒷면의 리셋 버튼을 5초 동안 누르세요. 초기화를 완료하면 기기 하단 첫 번째 램프인 와이파이 LED가 깜박입니다.
② U+스마트홈 앱에 AI리모컨허브를 등록해 주세요.
• AI리모컨허브 기기 하단 첫 번째 램프인 와이파이 LED가 깜빡일 때 :
기기 초기화 상태입니다. U+스마트홈 앱에 기기를 다시 등록해 주세요.
• 기기 하단에 있는 LED 램프 중에 불빛이 꺼져 있거나 깜빡인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AI리모컨허브의 위치를 변경한 적이 있다면, 홈매니저가 처음 설치한 곳으로 기기를 옮겨 주세요.
- 가전제품의 위치가 변경되었다면, 해당 위치에서 다시 기기를 등록해 주세요.
- AI리모컨허브와 가전제품 사이에 위치한 모든 장애물을 치워주세요.
- 가전제품의 전원이 꺼져 있을 수 있습니다. 전원선을 확인해 주세요.
※ LED 램프 정상상태 확인 방법
• 와이파이 LED : 와이파이 공유기와 AI리모컨허브가 잘 연결되었다면 불빛이 켜지고, 이때 인터넷 LED는 꺼집니다.
• 스마트홈 LED : 정상적으로 허브 기능을 진행하는 경우 불빛이 켜집니다.
• 인터넷 LED : 와이파이 공유기와 랜선으로 연결한 경우 불빛이 켜지고, 이때 와이파이 LED는 꺼집니다.
U+ 스마트홈 - [U+스마트홈] U+스마트홈 서비스에 가입하면 어떤 기기들을 이용할 수 있나요?
스위치, 플러그, 전기료미터, 도어센서, 가스잠그미, 맘카, 에어센서, 간편버튼, 수면센서, 제휴 상품 등 다양한 기기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URL(인터넷 주소)를 눌러 확인해 주세요.
▶ U+스마트홈 서비스 상세 내용
☞ PC로 보기 https://shop.uplus.co.kr/pc/IoT/serviceList
☞ 휴대폰으로 보기 https://shop.uplus.co.kr/mw/IoT/serviceList
출처: LGU+ 많이묻는 질문 https://www.lguplus.com/support/online/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