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PC [대항해시대] 국가별 시작 도시는 어디인가요?
현재 플레이어가 선택가능한 6개 국가와 시작도시는 각각 아래와 같습니다.
잉글랜드 - 런던
포르투갈 - 리스본
에스파니아 - 세비야
네덜란드 - 암스테르담
프랑스 - 마르세이유
베네치아 - 베네치아
넷마블 PC [대항해시대] 선박의 성능을 강화 하고 싶어요.
도시의 조선소에 있는 NPC(조선소 주인, 조선공, 무기장인, 돛 제작자, 제재소장인)
들로부터 선박 부품을 구입하여 배의 성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① 조선소 주인 - 전용함 건조 및 생산 가능
② 조선공 - 선박 개조 및 생산 가능
③ 무기장인 - 대포, 특수장비 구입 및 생산 가능
④ 돛 제작자 - 보조 돛 구입 및 생산 가능
⑤ 제재소 장인 - 추가 장갑 구입 및 생산 가능
넷마블 PC [대항해시대] 윈도우 8 사용을 하고 있는데 실행이 안되네요.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권장 운영체제는 윈도우 Vista, 7이기 때문에 다른 운영체제로는 원활한 게임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현재 대항해시대 온라인에서는 윈도우 8.1 운영체제를 호환하고 있지 않기에 번거로우시더라도 위에 안내해 드린 권장 운영체제에서 게임을 실행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넷마블 PC [대항해시대] 게임 가드 에러 어떻게 해야 할까요?
"게임가드 업데이트를 완료하지 못 했습니다.
바이러스백신을 일시 중지시킨후 재시도 해 보시거나, PC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설정을 조정해보시기 바랍니다 (00000168)."
또는 '게임 가드 에러(00000072)'와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했습니다(00000010)' 와 같은 게임 가드 관련 사항은 아래의 안내를 바탕으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1. 게임 가드의 삭제 및 재설치
C:\Netmarble\GV Online Kr 로 이동하여 GameGuard 폴더 삭제 후 게임 재실행
(게임 설치 시 설치 경로를 변경하셨다면, 변경한 경로에서 GameGuard 폴더 삭제)
2. 실시간 바이러스 체크 및 보안 프로그램 종료 후 게임 진행
게임 가드는 보안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사용하시는 보안 프로그램과 충돌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강제 종료
3. 대항해시대 온라인 실행 시 실행 중인 응용 프로그램의 최소화
타 응용 프로그램과 충돌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게임 실행 시 불필요한 응용 프로그램은 모두 강제 종료
문제가 지속될 경우 게임 가드에 문의를 하시면 도움 받으실 수 있습니다.
넷마블 PC [대항해시대] 레지스트리키 에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해당 오류는 윈도우가 게스트 계정으로 로그인되어 있을 때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어드민(admin)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해결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다만, 어드민 계정으로 로그인되어 있는데도 문제가 발생하신다면 [시작] - [모든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시스템도구] - [시스템복원]으로 들어가셔서 문제가 발생하기 이전의 날짜로 복원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는 사용 PC에서 방화벽을 포함한 V3와 같은 보안 프로그램이 접근을 차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쓰고 계신 보안 프로그램을 잠시 기능을 끄시고 설치를 완료하신 후 다시 작동시키시길 권해드립니다.
출처 넷마블 PC 많이찾는 질문 https://helpdesk.netmarble.net/
현재 플레이어가 선택가능한 6개 국가와 시작도시는 각각 아래와 같습니다.
잉글랜드 - 런던
포르투갈 - 리스본
에스파니아 - 세비야
네덜란드 - 암스테르담
프랑스 - 마르세이유
베네치아 - 베네치아
넷마블 PC [대항해시대] 선박의 성능을 강화 하고 싶어요.
도시의 조선소에 있는 NPC(조선소 주인, 조선공, 무기장인, 돛 제작자, 제재소장인)
들로부터 선박 부품을 구입하여 배의 성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① 조선소 주인 - 전용함 건조 및 생산 가능
② 조선공 - 선박 개조 및 생산 가능
③ 무기장인 - 대포, 특수장비 구입 및 생산 가능
④ 돛 제작자 - 보조 돛 구입 및 생산 가능
⑤ 제재소 장인 - 추가 장갑 구입 및 생산 가능
넷마블 PC [대항해시대] 윈도우 8 사용을 하고 있는데 실행이 안되네요.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권장 운영체제는 윈도우 Vista, 7이기 때문에 다른 운영체제로는 원활한 게임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현재 대항해시대 온라인에서는 윈도우 8.1 운영체제를 호환하고 있지 않기에 번거로우시더라도 위에 안내해 드린 권장 운영체제에서 게임을 실행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넷마블 PC [대항해시대] 게임 가드 에러 어떻게 해야 할까요?
"게임가드 업데이트를 완료하지 못 했습니다.
바이러스백신을 일시 중지시킨후 재시도 해 보시거나, PC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설정을 조정해보시기 바랍니다 (00000168)."
또는 '게임 가드 에러(00000072)'와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했습니다(00000010)' 와 같은 게임 가드 관련 사항은 아래의 안내를 바탕으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1. 게임 가드의 삭제 및 재설치
C:\Netmarble\GV Online Kr 로 이동하여 GameGuard 폴더 삭제 후 게임 재실행
(게임 설치 시 설치 경로를 변경하셨다면, 변경한 경로에서 GameGuard 폴더 삭제)
2. 실시간 바이러스 체크 및 보안 프로그램 종료 후 게임 진행
게임 가드는 보안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사용하시는 보안 프로그램과 충돌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강제 종료
3. 대항해시대 온라인 실행 시 실행 중인 응용 프로그램의 최소화
타 응용 프로그램과 충돌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게임 실행 시 불필요한 응용 프로그램은 모두 강제 종료
문제가 지속될 경우 게임 가드에 문의를 하시면 도움 받으실 수 있습니다.
넷마블 PC [대항해시대] 레지스트리키 에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해당 오류는 윈도우가 게스트 계정으로 로그인되어 있을 때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어드민(admin)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해결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다만, 어드민 계정으로 로그인되어 있는데도 문제가 발생하신다면 [시작] - [모든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시스템도구] - [시스템복원]으로 들어가셔서 문제가 발생하기 이전의 날짜로 복원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는 사용 PC에서 방화벽을 포함한 V3와 같은 보안 프로그램이 접근을 차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쓰고 계신 보안 프로그램을 잠시 기능을 끄시고 설치를 완료하신 후 다시 작동시키시길 권해드립니다.
출처 넷마블 PC 많이찾는 질문 https://helpdesk.netmarbl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