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marble [pc] 아바타 구매안내

넷마블 [PC] 아바타 구매안내
■ 아바타 구매 방법
1) 아바타 구매하기
- 구매하고자 하는 아이템을 선택하시고 [구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아이템 구매 창에서 내용을 확인하신 후 '예'를 클릭하여 아이템 구매합니다.
- 구매한 아이템을 자신의 아바타에 직접 착용하려면 '옷 갈아입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단! 구매 시 해당 금액만큼의 넷마블 캐쉬가 있어야 구매할 수 있으며, 캐쉬 잔고가 부족하면 [구입하기]를 클릭하시면 캐쉬 부족 메시지 확인 후 캐쉬 충전 창으로 이동됩니다.  

  - 넷마블 캐쉬 잔액이 아바타 구매 금액보다 많은 경우 -
  - 보유한 캐쉬 잔액 부족 시 -

2) 현재 의상 구입
[현재 의상 구입] 버튼 클릭으로 구매 전 자신의 아바타가 착용하고 있는 전체 상품을 한꺼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의상 구매 시 체크 된 상품만 구매되며 체크를 해제하시면 해당 아이템은 구매되지 않습니다.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상품은 자동으로 체크가 해제되어 나오며, 다른 성별의 상품은 별도의 표시가 나타납니다.)
 
3) 헤어 아이템 구매
헤어 아이템의 경우 컬러 칩에서 자신이 원하는 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매 전 컬러를 지정하시고, 구입 버튼을 클릭하시면 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할 컬러를 꼭 확인하신 후 결제해 주세요.
 
4) 구매 후 의상 확인
아이템 구매 후 해당 상품은 [내 옷장]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의상을 착용하시려면 구매한 옷을 클릭한 후 [착용하기] 를 클릭하세요.
[현재 모습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착용한 형태 그대로 아바타가 저장됩니다.
구매를 했는데 옷장에서 해당 상품이 확인되지 않으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확인 후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5) 이성상품 옷 입혀보기
본인의 아바타에 본인과 성별이 다른 이성의 상품은 입혀보기 기능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다른 이성 상품의 옷을 입혀보고 싶으시면, 자신의 성별이 여자이면 남자친구 선물하기
(남자는 여자친구 선물하기) 버튼을 눌러 다른 이성의 아바타에 입혀보기가 가능합니다.

※ 참고사항
1. 같은 아바타를 중복구매 할 수 있으며 구매 시에는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이미 소유하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추가로 구매하시겠습니까?'  
   확인을 누르시면 추가로 아바타가 구매됩니다.
2. 게임머니 충전용 아바타는 내 옷장 > 게임아바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테마배경 아이템은 웹에서만 적용되며 게임, 캐릭챗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아바타 선물에 문제가 있으신 경우는 [1:1 문의하기]를 통해 문제 화면을 캡처하여 자세한 내용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리겠습니다.




넷마블 [PC] 아바타 선물안내
■ 아바타 선물 방법
1) 선물하기
선물하고 싶은 상품을 골라 '선물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선물은 구매하기와 마찬가지로 해당 상품의 가격만큼의 캐쉬가 필요합니다.
선물을 하려면 선물을 보낼 상대방의 아이디와 성별을 확인하여 보내 주세요.
선물 받은 사람의 확인 여부는 내 아바타 > 선물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을 선물하기
보유하고 계신 아바타 선물을 원하시는 경우는 내 옷장으로 이동합니다.
옷장에서 보내고 싶은 아이템 선택 후 해당 아이템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선물하기] 메뉴를 클릭하셔서 선물하세요.

선물 받을 아이디, 메시지, 비밀번호(넷마블 비밀번호 입력)를 입력 후 입력하신 정보가 아이디의 정보와 일치하면 아바타가 선물 됩니다.

※ 참고사항
선물 받으시는 분의 아이디를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넷마블 [PC] 아바타 되팔기 / 버리기 안내

■ 아바타 되팔기/버리기
보유하고 계신 아바타의 되팔기, 버리기는 내 옷장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되팔기
되팔기 메뉴를 선택하면 해당 상품의 구매 가격과 되팔기 가격을 볼 수 있으며 [되팔기] 버튼을 클릭하여 아이템을 되판 후에는 되팔기 가격이 자동 충전됩니다.
선물 받은 아이템 / 이벤트 아이템 / 충전 아바타 아이템은 되팔기 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  
 
2) 버리기
되팔기가 가능한 상품이라도 버리기 하시면, 되팔기 금액은 충전되지 않으니 신중히 선택 바라며, 버리기 완료 후 해당 상품은 옷장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아바타 되팔기 / 버리기에 문제가 있으신 경우는 [1:1문의]를 통해 문제가 발생한 화면을 캡처하여 자세한 내용을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출처:  넷마블 고객센터   도움말   https://helpdesk.netmarble.ne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