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던전앤파이터] 화면잠금 기능 및 사용 방법이 궁금해요.

NEXON [던전앤파이터] 화면잠금 기능 및 사용 방법이 궁금해요.
화면잠금 기능은 모바일 OTP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모바일 OTP가 설정된 계정에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 모바일 OTP가 설정되지 않았다면 가입 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로그인 - 내 보안 – OTP – 가입]을 통해서 네오플OTP 가입이 가능합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길드 휘장 오라 이펙트가 나오지 않아요.

[휘장 오라 이펙트]를 체크했음에도 불구하고 길드 휘장 이펙트가 나오지 않는다면, 길드마스터가 '길드 휘장 오라 꾸미기'를 설정하지 않은 것이랍니다.

해당 권한은 길드 마스터에게만 있으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나. 길드마스터 접속 > 메뉴 > 길드
  - 길드마크 옆에 있는 [길드 휘장 오라 꾸미기] 버튼 클릭 (이미지 참고)

둘. 길드 휘장 오라 꾸미기 텝에서 원하는 장식/문양 선택하여 저장

TIP.
▶ 길드 마스터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등록한 장식과 문장은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초기화 버튼을 누를 경우,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은 상태가 됩니다.
▶ 길드 탈퇴 시, 길드 휘장 오라 이펙트가 사라지며, 재가입 시 다시 표기 됩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길드 던전 연장권이 사용되지 않아요.

길드 던전 연장권은 '길드 던전 연장권(1회)' 또는 '길드 던전 연장회권(2회)' 중 한 가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중 하나를 사용하여 길드 던전의 기간을 연장하였다면 다음 초기화 전까지는 추가 사용이 제한되는 만큼 연장권 사용 이전에 알맞는 기간을 설정해주세요.

Ex) 02월 18일에 길드 던전 연장권(2회)를 사용했다면 05월 01일에 길드 던전이 초기화되며, 그 이전까지 추가 사용이 제한됩니다.


던토피아 허리 아바타와 다른 하의를 입었는데 하의가 바뀌지 않아요.
허리 아바타 착용 시 하의, 신발이 가림처리 되고 있으며, 동물의 등에 앉아 있는 하의는 통짜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NEXON [던전앤파이터] 끊김 및 팅김 현상이 발생합니다.
끊김 및 팅김 현상이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할 수 있으나, 대부분 이용하시는 PC환경 또는 네트워크의 문제로 발생합니다.

1. 팅김 및 끊김 현상은 대부분 메모리 부족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 던전앤파이터에서는 64비트 운영체제 및 4기가 이상의 메모리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32비트 운영체제, 4기가 메모리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64비트 운영체제로 교체하시길 바라며, 부득이한 경우 '이용 메모리 확장' 명령어를 이용하여 보다 원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 메모리 확장]
① [시작] - cmd.exe 파일 검색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② BCDEdit /Set IncreaseUserVa 2700 입력
③ [작업 완료] 메시지가 확인되면 재부팅 후 이용

※ 위 명령어를 복사한 후 cmd.exe가 실행된 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 붙여넣기]로 보다 쉽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위 설정 이후 시스템에 문제가 생겼다면 아래의 방법을 통해 이전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용 메모리 확장 취소]
① [시작] - cmd.exe 파일 검색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② BCDEdit /DeleteValue {default} IncreaseUserVa 입력
③ [작업 완료] 메시지가 확인되면 재부팅 후 이용

32비트 운영체제, 2기가 메모리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가상 메모리를 설정하여 이용해 주세요.

[가상 메모리 설정]
① 탐색기를 실행 - 컴퓨터 - 속성
② 고급 시스템 설정 - 고급 탭 - 성능(설정버튼) - 고급 탭
③ 가상메모리(변경 버튼) 클릭
④ 페이징 파일 크기 자동 관리 체크 해제
⑤ 사용자 지정 크기 선택
⑥ 처음 크기, 최대 크기에 4096 입력
⑦ 열려있는 모든 창을 확인 버튼으로 닫은 후 재부팅

2. '빨컴', '네트워크 오류'와 같은 네트워크 문제인 경우에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 타 프로그램과 동시 실행을 자제(토런트와 같은 P2P 파일 공유 중지)
- 사용 PC를 최신 업데이트 된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주기적인 검사
- 공유기 사용을 자제하여 되도록 랜선을 직접 PC에 연결하여 이용
  (무선 인터넷 또는 포터블 기기(핫스팟등)는 끊김 현상이 자주 발생하여 유선으로 이용)

※ 공유기 연결시 문제가 있다면 DMZ 설정을 통해서 다소 완화할 수 있습니다.

[공유기 DMZ 설정방법]
① [시작] - cmd 입력 후, ipconfig 입력하여 '기본 게이트웨이', 'IPv4 주소' 확인
②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주소창에 '기본 게이트웨이' 입력(예)192.168.0.1)
③ [관리도구 - 고급설정]에서 DMZ 설정
④ 내부 IP 주소에 ①에서 확인한 'IPv4 주소' 입력
⑤ 적용 또는 설정 저장

※ 공유기에 따라 설정방법이 다를 수 있어 설정이 어려운 경우 제조사로 문의하거나 포탈 사이트 검색을 활용 바랍니다.
※ 관련한 현상으로 문의글을 접수해 주실 때는 PC사양정보 수집 버튼을 클릭하여 문의바랍니다.



출처:  넥슨  많이묻는 질문  https://df.nexon.com/df/customer/faq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