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NUGU] 통화 추천 대상자는 어떤 기준으로 제공되나요?
통화 대상 추천은 최근에 자주 통화를 했거나 특정 시간대에 자주 통화를 한 연락처 혹은 부재중 전화인데 콜백을 하지 못한 연락처를 추천해 주는 영역입니다.
#이시간에자주, #부재중전화, #주중에는, #주말에는, #최근에자주 태그를 통해 연락처가 추천되는 이유도 함께 확인해보세요.
[SKT NUGU] 텍스트 명령 카드에 이모티콘이나 특수기호도 입력할 수 있나요?
투데이 메뉴에서 제공하는 '텍스트 명령' 카드는 음성 발화 명령과 동일한 형태의 텍스트 명령만을 이해하고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이나 특수기호는 입력은 가능하지만 NUGU가 정확히 의도를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제가 잘 이해하지 못했어요.', 혹은 '잘 모르겠어요'와 같은 답변이 나갈 수 있습니다.
[SKT NUGU] '투데이' 메뉴에 '운세 카드'가 제 모바일에서는 보이지 않아요
'운세 카드'는 NUGU 계정을 연동한 사용자에게만 노출되고 있습니다. '설정' 메뉴 진입 'NUGU 서비스 설정' 메뉴를 눌러 NUGU 계정을 연동하시면 메뉴추천 하단에 나오는 운세 카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NUGU앱 > 운세 서비스 설정에서 생년월일을 등록하지 않았다면, 카드를 누른 뒤 마이크가 열렸을 때, 원하는 년,월,일을 포함하여 "00년 0월 0일 운세 알려줘"라고 음성 명령해 보세요.
이후에 다시 카드를 누르면 해당 년,월,일 기준으로 띠와 별자리 운세를 바로 안내해줍니다.
[SKT NUGU] '투데이' 메뉴에 제공되는 이슈 토픽은 언제 업데이트되나요?
투데이 메뉴에 제공되는 이슈 토픽은 3시간 단위로 업데이트되며, 07시, 09시, 13시, 16시, 19시, 22시에 따끈따끈한 이슈 토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슈 토픽은 뉴스 기사 데이터들을 바탕으로 추출되며, 스포츠와 연예 이슈 토픽도 제공합니다.
매일의 이슈를 투데이탭에서 확인해 보세요.
[SKT NUGU] 전화 수신 중에 '아리아'라고 불렀는데 아리아가 응답하지 않아요
전화 수신 중 벨소리가 크게 울리는 경우에는 내 목소리에 '아리아'가 잘 응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전화 수신 화면 안의 누구버튼을 눌러 아리아를 깨우고 음성명령을 진행 해 보세요. 아리아가 한 번 호출되고 나면 벨소리 크기를 자동으로 작게 조절하여 내 목소리를 더 잘 들을 수 있게 해 줍니다.
[SKT NUGU] 모든 T전화 앱에서 NUGU 기능을 사용할 수 없나요?
NUGU 기능은 아래의 T전화 앱 버전 이상인 경우에만 제공됩니다.
- 안드로이드 T전화 앱 9.6.0 버전 이상 & 안드로이드 OS 6.0 버전 이상
- 아이폰 T전화 앱 7.0.0 버전 이상 & iOS 12.0 버전 이상
가지고 계신 T전화 앱에서 'NUGU'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 주세요.
[SKT NUGU] T전화 앱에서 음성명령과 NUGU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T전화 앱에서 음성명령 및 NUGU 서비스를 실행은 단말기에서 마이크 등 권한 허용 및 [T전화 앱]에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선택)에 동의한 상태에서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T전화 앱] 우측 상단 마이크 모양의 NUGU 버튼 또는 [T전화 앱]의 '투데이' 메뉴를 선택하여 마이크 등 NUGU 서비스 실행에 필요한 권한을 활성화하고, 관련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선택)에 동의할 수 있습니다.
T전화 앱 오른쪽 상단 마이크 모양의 NUGU 버튼이 활성화 되어있다면, 해당 화면에서 "아리아" 또는 "팅커벨" 하고 불러보세요.
또는 마이크 모양의 NUGU 버튼을 직접 눌러 음성명령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NUGU 서비스 실행을 위한 권한 허용 및 약관 동의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T전화 앱] 오른쪽 상단 마이크 모양의 NUGU 버튼이 회색으로 비활성화되어 노출됩니다. 이 상태에서는 "아리아" 또는 "팅커벨"을 불러 NUGU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NUGU 버튼을 눌러 권한 허용 및 약관 동의 후 NUGU 서비스를 이용해 주세요.
출처: SKT NUGU 자주묻는 질문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
통화 대상 추천은 최근에 자주 통화를 했거나 특정 시간대에 자주 통화를 한 연락처 혹은 부재중 전화인데 콜백을 하지 못한 연락처를 추천해 주는 영역입니다.
#이시간에자주, #부재중전화, #주중에는, #주말에는, #최근에자주 태그를 통해 연락처가 추천되는 이유도 함께 확인해보세요.
[SKT NUGU] 텍스트 명령 카드에 이모티콘이나 특수기호도 입력할 수 있나요?
투데이 메뉴에서 제공하는 '텍스트 명령' 카드는 음성 발화 명령과 동일한 형태의 텍스트 명령만을 이해하고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이나 특수기호는 입력은 가능하지만 NUGU가 정확히 의도를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제가 잘 이해하지 못했어요.', 혹은 '잘 모르겠어요'와 같은 답변이 나갈 수 있습니다.
[SKT NUGU] '투데이' 메뉴에 '운세 카드'가 제 모바일에서는 보이지 않아요
'운세 카드'는 NUGU 계정을 연동한 사용자에게만 노출되고 있습니다. '설정' 메뉴 진입 'NUGU 서비스 설정' 메뉴를 눌러 NUGU 계정을 연동하시면 메뉴추천 하단에 나오는 운세 카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NUGU앱 > 운세 서비스 설정에서 생년월일을 등록하지 않았다면, 카드를 누른 뒤 마이크가 열렸을 때, 원하는 년,월,일을 포함하여 "00년 0월 0일 운세 알려줘"라고 음성 명령해 보세요.
이후에 다시 카드를 누르면 해당 년,월,일 기준으로 띠와 별자리 운세를 바로 안내해줍니다.
[SKT NUGU] '투데이' 메뉴에 제공되는 이슈 토픽은 언제 업데이트되나요?
투데이 메뉴에 제공되는 이슈 토픽은 3시간 단위로 업데이트되며, 07시, 09시, 13시, 16시, 19시, 22시에 따끈따끈한 이슈 토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슈 토픽은 뉴스 기사 데이터들을 바탕으로 추출되며, 스포츠와 연예 이슈 토픽도 제공합니다.
매일의 이슈를 투데이탭에서 확인해 보세요.
[SKT NUGU] 전화 수신 중에 '아리아'라고 불렀는데 아리아가 응답하지 않아요
전화 수신 중 벨소리가 크게 울리는 경우에는 내 목소리에 '아리아'가 잘 응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전화 수신 화면 안의 누구버튼을 눌러 아리아를 깨우고 음성명령을 진행 해 보세요. 아리아가 한 번 호출되고 나면 벨소리 크기를 자동으로 작게 조절하여 내 목소리를 더 잘 들을 수 있게 해 줍니다.
[SKT NUGU] 모든 T전화 앱에서 NUGU 기능을 사용할 수 없나요?
NUGU 기능은 아래의 T전화 앱 버전 이상인 경우에만 제공됩니다.
- 안드로이드 T전화 앱 9.6.0 버전 이상 & 안드로이드 OS 6.0 버전 이상
- 아이폰 T전화 앱 7.0.0 버전 이상 & iOS 12.0 버전 이상
가지고 계신 T전화 앱에서 'NUGU'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 주세요.
[SKT NUGU] T전화 앱에서 음성명령과 NUGU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T전화 앱에서 음성명령 및 NUGU 서비스를 실행은 단말기에서 마이크 등 권한 허용 및 [T전화 앱]에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선택)에 동의한 상태에서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T전화 앱] 우측 상단 마이크 모양의 NUGU 버튼 또는 [T전화 앱]의 '투데이' 메뉴를 선택하여 마이크 등 NUGU 서비스 실행에 필요한 권한을 활성화하고, 관련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선택)에 동의할 수 있습니다.
T전화 앱 오른쪽 상단 마이크 모양의 NUGU 버튼이 활성화 되어있다면, 해당 화면에서 "아리아" 또는 "팅커벨" 하고 불러보세요.
또는 마이크 모양의 NUGU 버튼을 직접 눌러 음성명령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NUGU 서비스 실행을 위한 권한 허용 및 약관 동의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T전화 앱] 오른쪽 상단 마이크 모양의 NUGU 버튼이 회색으로 비활성화되어 노출됩니다. 이 상태에서는 "아리아" 또는 "팅커벨"을 불러 NUGU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NUGU 버튼을 눌러 권한 허용 및 약관 동의 후 NUGU 서비스를 이용해 주세요.
출처: SKT NUGU 자주묻는 질문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