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NUGU | SKT 스마트홈 서비스에 대해 알려주세요.
SK텔레콤에서 제공중인 스마트홈 서비스로, 스마트폰에서 전용 앱을 이용해 집 안에서도, 밖에서도 원하는 대로 집 안의 가전 제품을 조절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스위치, 플러그, 센서, 가스차단기, 도어락, 금고, 보일러, 에어컨 , 공기청정기, 에어워셔, 제습기, 세탁기 등 54개의 제품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서비스 제공 기기는 계속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NUGU 서비스와 함께 이용하면, 음성 명령으로 기기 동작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SKT 스마트홈 홈페이지(www.sktsmarthome.com)를 참고해주세요.
SKT NUGU 스마트홈 기기는 최대 몇 대까지 연결이 가능 한가요?
NUGU 스마트홈의 기기 등록 제한은 없습니다.
같은 종류의 기기라도 두 대 이상 복수로 연결 가능하며, 두 대 이상 이용 시에는 음성 명령에 해당 기기의 등록 순서나 이름을 함께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두 대 이상 스마트홈 기기 이용예시]
"1번 플러그 켜줘"
"두번째 플러그 켜줘"
"플러그 모두 꺼줘"
SKT NUGU 스마트 스위치의 구(버튼)에 대한 개별 음성 제어를 할 수 있나요?
스마트 스위치의 구별 별칭 설정 및 음성 제어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NUGU 스마트홈 메뉴에서 신규 기기를 등록하실 때 스마트 스위치는 구(버튼)의 숫자만큼 조명 기기를 별도로 등록하실 수 있고 개별 기기마다 별칭을 지정하셔서 음성명령으로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 기존에 등록된 스마트 스위치는 구(버튼)의 숫자만큼 조명 기기가 개별로 자동 등록됩니다.
SKT NUGU call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NUGU call은 NUGU 디바이스나 NUGU 앱을 이용해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에요.
휴대폰에 저장된 연락처로 전화를 걸 수도 있고, 모르는 상호의 전화번호를 음성으로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NUGU call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아요.
1) 전화 발신
1-1) NUGU끼리 통화
내 계정에 연결된 NUGU 앱이나 디바이스에 전화를 걸 수 있어요. : "아리아, 우리집에 전화해줘"
휴대폰 연락처에 저장된 NUGU call 가입자에게 전화를 걸 수 있어요. : "아리아, 서연이한테 전화 걸어줘"
1-2) 일반 통화 (SKT VoLTE 이상 고객 전용)
NUGU call 미가입자에게도 전화를 걸 수 있어요. : "아리아, 형님댁에 전화 걸어줘"
2) T114 음성검색
집 근처 치킨집, 세탁소, 병원 등 전화번호를 알려드려요. : "아리아, 연희동 OO치킨 전화번호 뭐야?"
3) 전화 수신 : "아리아, 전화 연결해줘"
4) 수신 거절 : "아리아, 수신 거절해줘"
5) 발신 취소 : "아리아, 발신 취소해줘"
6) 재발신 : "아리아, 재발신해줘"
7) 부재중 전화 확인 : "아리아, 부재중 전화 온 거 있어?"
8) 최근 통화기록 조회 : "아리아, 최근 통화기록 알려줘"
출처: SKT NUGU 자주하는 질문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
SK텔레콤에서 제공중인 스마트홈 서비스로, 스마트폰에서 전용 앱을 이용해 집 안에서도, 밖에서도 원하는 대로 집 안의 가전 제품을 조절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스위치, 플러그, 센서, 가스차단기, 도어락, 금고, 보일러, 에어컨 , 공기청정기, 에어워셔, 제습기, 세탁기 등 54개의 제품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서비스 제공 기기는 계속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NUGU 서비스와 함께 이용하면, 음성 명령으로 기기 동작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SKT 스마트홈 홈페이지(www.sktsmarthome.com)를 참고해주세요.
SKT NUGU 스마트홈 기기는 최대 몇 대까지 연결이 가능 한가요?
NUGU 스마트홈의 기기 등록 제한은 없습니다.
같은 종류의 기기라도 두 대 이상 복수로 연결 가능하며, 두 대 이상 이용 시에는 음성 명령에 해당 기기의 등록 순서나 이름을 함께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두 대 이상 스마트홈 기기 이용예시]
"1번 플러그 켜줘"
"두번째 플러그 켜줘"
"플러그 모두 꺼줘"
SKT NUGU 스마트 스위치의 구(버튼)에 대한 개별 음성 제어를 할 수 있나요?
스마트 스위치의 구별 별칭 설정 및 음성 제어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NUGU 스마트홈 메뉴에서 신규 기기를 등록하실 때 스마트 스위치는 구(버튼)의 숫자만큼 조명 기기를 별도로 등록하실 수 있고 개별 기기마다 별칭을 지정하셔서 음성명령으로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 기존에 등록된 스마트 스위치는 구(버튼)의 숫자만큼 조명 기기가 개별로 자동 등록됩니다.
SKT NUGU call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NUGU call은 NUGU 디바이스나 NUGU 앱을 이용해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에요.
휴대폰에 저장된 연락처로 전화를 걸 수도 있고, 모르는 상호의 전화번호를 음성으로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NUGU call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아요.
1) 전화 발신
1-1) NUGU끼리 통화
내 계정에 연결된 NUGU 앱이나 디바이스에 전화를 걸 수 있어요. : "아리아, 우리집에 전화해줘"
휴대폰 연락처에 저장된 NUGU call 가입자에게 전화를 걸 수 있어요. : "아리아, 서연이한테 전화 걸어줘"
1-2) 일반 통화 (SKT VoLTE 이상 고객 전용)
NUGU call 미가입자에게도 전화를 걸 수 있어요. : "아리아, 형님댁에 전화 걸어줘"
2) T114 음성검색
집 근처 치킨집, 세탁소, 병원 등 전화번호를 알려드려요. : "아리아, 연희동 OO치킨 전화번호 뭐야?"
3) 전화 수신 : "아리아, 전화 연결해줘"
4) 수신 거절 : "아리아, 수신 거절해줘"
5) 발신 취소 : "아리아, 발신 취소해줘"
6) 재발신 : "아리아, 재발신해줘"
7) 부재중 전화 확인 : "아리아, 부재중 전화 온 거 있어?"
8) 최근 통화기록 조회 : "아리아, 최근 통화기록 알려줘"
출처: SKT NUGU 자주하는 질문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