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NUGU [가입,이용,탈퇴] 항상 '아리아'를 부른 뒤 말해야 하나요?

SKT NUGU 가입/이용/탈퇴 [FAQ] 항상 '아리아'를 부른 뒤 말해야 하나요?
NUGU 디바이스가 음성 명령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음성 인식이 가능한 상태가 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아리아'를 먼저 부른 뒤 음성 명령을 말해야 합니다.

NUGU 디바이스의 기본 호출어(Wake-up word)는 '아리아'이나, '아리아/팅커벨' 중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호출어(Wake-up word) 변경 방법]
 NUGU 앱의 전체 메뉴 중 'NUGU 연결 설정'을 선택한 후 화면 상단에 있는 '디바이스 이름' 영역을 눌러 주세요. 두 번째 메뉴인 '호출어' 옆의 화살표를 눌러 변경할 수 있습니다.

 2대 이상의 NUGU 디바이스가 연결된 경우에는 ‘NUGU 연결 설정’을 선택한 후 ‘나의 NUGU 관리’에서 호출어를 변경하고자 하는 디바이스를 선택한 후 변경하시면 됩니다.


SKT NUGU 가입/이용/탈퇴 [FAQ] NUGU 서비스를 탈퇴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NUGU 서비스 탈퇴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NUGU 서비스 탈퇴 방법]
NUGU 앱 메뉴 패널 > 설정 > 앱 설정 > 이용약관 > 서비스 이용약관에서 "서비스 탈퇴" 버튼을 클릭하시면 회원 탈퇴가 완료됩니다.

- NUGU 앱을 제거해도 NUGU 회원 계정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 NUGU 회원을 탈퇴할 경우, 등록된 NUGU 디바이스 및 개별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한 정보 등 모든 데이터가 초기화 됩니다.

- NUGU 회원을 탈퇴한 뒤 다시 NUGU 앱을 설치하더라도 이전 데이터는 복원되지 않습니다.


SKT NUGU 초기연결 [FAQ] NUGU 앱에서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를 찾지 못합니다.
NUGU 디바이스는 NUGU 앱과의 연결 시에 Wi-Fi를 사용합니다.(NUGU mini의 경우 Wi-Fi와 블루투스 모두 사용)

1.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자동 네트워크 전환' 기능이 켜져 있으면, NUGU 디바이스와의 연결을 끊고 자동으로 다른 Wi-Fi나 모바일 데이터 네트워크로 전환합니다. 이 경우 NUGU 앱에서 연결 가능한 NUGU 디바이스를 찾지 못할 수 있으니, 스마트폰에서 '자동 네트워크 전환' 기능을 꺼주세요.

 ※ Wi-Fi 설정은 통신사, 제조사, 모델, OS 버전에 따라 다릅니다. 해당 기종에 맞추어 'Wi-Fi 설정'과 'Wi-Fi 고급 설정'에서 아래의 기능을 찾아서 꺼주세요.

   + 불량 네트워크 방지
   + 접속 불량 방지
   + 비정상 무선공유기 접속 해제
   + 인터넷 서비스 확인
   + 신호 약한 Wi-Fi 끊기
   + 신호 약한 W-Fi 연결 해제
   + 네트워크 자동 전환
   + 모바일 데이터 자동 전환
   + 데이터 자동 전환
   + 자동 네트워크 전환
   +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 스마트 Wi-Fi 서비스
   + 인터넷 불가 시 연결 해제    
※ KT 무선 고객의 경우 올레 Wi-Fi 접속 앱이 기본 설치 되어 있으니, '설정' 메뉴에서 '자동 Wi-Fi 연결 상태 관리' 기능을 해제해 주세요.

2. NUGU 디바이스의 전원을 껐다 켜주세요.
NUGU 디바이스 하단에 연두색 등이 들어오면, NUGU 앱에서 다시 연결을 시도해 주세요.

3. iOS 스마트폰에서 NUGU mini를 연결하는 경우, 디바이스 상태를 먼저 확인해 주세요. [디바이스 상태 확인하기]-NUGU mini 상단 왼쪽의 마이크 버튼을 눌러 LED 램프의 색깔을 확인해 주세요.

[LED 램프 색깔별 진행 방법]
 - (연두색 불빛) 연결할 NUGU mini 하단의 등록번호를 확인하여 입력해주세요. 등록번호는 'NU200_****'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핑크색 불빛) NUGU mini를 스마트폰과 가까운 위치에 두고 검색 결과가 나올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이후에도 유사한 현상이 발생할 경우, NUGU 고객센터(1670-0110)로 전화주시면 더욱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