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NUGU 스피커/앱 [FAQ] NUGU 디바이스를 장시간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나요?
NUGU 디바이스는 직접 전원 버튼을 눌러 전원을 끄거나 플러그를 뽑지 않으면, 전원은 계속 켜진 상태로 유지됩니다.
NUGU 디바이스가 음성 명령을 인식하기 위하여 상시 전원이 필요하니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SKT NUGU 스피커/앱 [FAQ] (NUGU mini) NUGU 디바이스의 전원을 항상 켜두면 전기 요금이 많이 나오지 않나요?
NUGU mini의 소비 전력은 약 5W로 소형 전구의 5분의 1 수준입니다. 전원을 항상 켜두어도 전기 요금에 차이가 크지 않으니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SKT NUGU 스피커/앱 [FAQ] NUGU 디바이스에 빨간 불이 계속 들어와요.
NUGU 디바이스 하단에 빨간 불이 들어오는 것은 Wi-Fi 연결이 좋지 않은 상태이거나, 주변의 소음으로 음성 인식이 실패하는 경우입니다.
먼저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 주시고, 만약 동일한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할 경우 NUGU 고객센터(1670-0110)로 전화 주시면 더욱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NUGU 디바이스의 무드등을 켜둔 상태는 아닌지 확인해 주세요. 빨간색 무드등이 켜져 있다면 "무드등 꺼줘" 라고 말해 보세요.
2. 주변의 소음이 많은 환경이 아닌지 확인해 주세요. NUGU 디바이스는 이름을 불러서 호출(Wake-up)한 후 음성 명령을 하지 않으면, 아무 명령도 인식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리기 위하여 분홍색 등을 깜빡입니다. 주변 소음이 호출어와 유사할 경우, 이를 호출어로 인지하고 깨어날 수도 있습니다.
3. NUGU 디바이스와의 Wi-Fi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일시적으로 Wi-Fi 환경이 좋지 않아서 NUGU 디바이스가 재연결을 시도 중일 수 있습니다. 계속 깜빡임을 반복하면 아래의 방법으로 무선공유기의 상태를 확인하고 재연결을 시도하여 주세요.
※ 무선공유기 상태 확인 방법
- 무선공유기 네트워크가 원활한 상태인지 확인해 주세요. 스마트폰에서 Wi-Fi를 접속하여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스마트폰에서도 인터넷 연결이 안된다면 가입하신 인터넷 제공 업체에 장애 여부를 확인 바랍니다.
- 무선공유기가 벽에 가려져 있거나, NUGU 디바이스와의 거리가 멀지 않은지 확인해 주세요. Wi-Fi 연결 후에도 NUGU 디바이스와 적당한 거리를 유지해 주세요.
- 무선공유기를 이용하는 다른 기기들(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이 많다면, 연결을 해제한 후에 NUGU 디바이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부 무선공유기의 경우 연결 기기 개수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무선공유기의 설정을 확인해 주세요. 무선공유기 설정 방법은 제조 업체마다 다르며, 무선공유기 설정을 변경하면 의도하지 않은 결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변경하기 전에 무선공유기 설명서를 확인 하시고, 궁금한 점은 제조 업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무선공유기 설정 확인 방법
: 펌웨어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해 주세요.
: 보안 설정을 WPA2 PSK(또는 개인, Personal), 암호화는 AES로 설정해 주세요.
: 5GHz를 지원하는 무선공유기라면 5GHz를 활성화하고 누구 앱에서 Wi-Fi 설정을 5GHz로 변경해 주세요. 5GHz 대역은 주파수 간섭이 적으며, 더 빠른 속도를 지원합니다.
: 2.4GHz만 지원하는 무선공유기라면 채널 크기(채널 폭)는 20MHz, RTS와 Fragmentation은 1,800~2,000으로 설정해 주세요. 무선 간섭으로 연결이 끊어지는 현상을 줄여 줍니다.
: 설정이 변경되었으면 무선공유기와 NUGU 디바이스 전원을 끄고 30초 정도 기다려 주세요. 이후 무선공유기를 먼저 켜서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한 후, NUGU 디바이스를 켜고 연결을 시도해 주세요.
NUGU 디바이스는 직접 전원 버튼을 눌러 전원을 끄거나 플러그를 뽑지 않으면, 전원은 계속 켜진 상태로 유지됩니다.
NUGU 디바이스가 음성 명령을 인식하기 위하여 상시 전원이 필요하니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SKT NUGU 스피커/앱 [FAQ] (NUGU mini) NUGU 디바이스의 전원을 항상 켜두면 전기 요금이 많이 나오지 않나요?
NUGU mini의 소비 전력은 약 5W로 소형 전구의 5분의 1 수준입니다. 전원을 항상 켜두어도 전기 요금에 차이가 크지 않으니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SKT NUGU 스피커/앱 [FAQ] NUGU 디바이스에 빨간 불이 계속 들어와요.
NUGU 디바이스 하단에 빨간 불이 들어오는 것은 Wi-Fi 연결이 좋지 않은 상태이거나, 주변의 소음으로 음성 인식이 실패하는 경우입니다.
먼저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 주시고, 만약 동일한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할 경우 NUGU 고객센터(1670-0110)로 전화 주시면 더욱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NUGU 디바이스의 무드등을 켜둔 상태는 아닌지 확인해 주세요. 빨간색 무드등이 켜져 있다면 "무드등 꺼줘" 라고 말해 보세요.
2. 주변의 소음이 많은 환경이 아닌지 확인해 주세요. NUGU 디바이스는 이름을 불러서 호출(Wake-up)한 후 음성 명령을 하지 않으면, 아무 명령도 인식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리기 위하여 분홍색 등을 깜빡입니다. 주변 소음이 호출어와 유사할 경우, 이를 호출어로 인지하고 깨어날 수도 있습니다.
3. NUGU 디바이스와의 Wi-Fi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일시적으로 Wi-Fi 환경이 좋지 않아서 NUGU 디바이스가 재연결을 시도 중일 수 있습니다. 계속 깜빡임을 반복하면 아래의 방법으로 무선공유기의 상태를 확인하고 재연결을 시도하여 주세요.
※ 무선공유기 상태 확인 방법
- 무선공유기 네트워크가 원활한 상태인지 확인해 주세요. 스마트폰에서 Wi-Fi를 접속하여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스마트폰에서도 인터넷 연결이 안된다면 가입하신 인터넷 제공 업체에 장애 여부를 확인 바랍니다.
- 무선공유기가 벽에 가려져 있거나, NUGU 디바이스와의 거리가 멀지 않은지 확인해 주세요. Wi-Fi 연결 후에도 NUGU 디바이스와 적당한 거리를 유지해 주세요.
- 무선공유기를 이용하는 다른 기기들(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이 많다면, 연결을 해제한 후에 NUGU 디바이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부 무선공유기의 경우 연결 기기 개수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무선공유기의 설정을 확인해 주세요. 무선공유기 설정 방법은 제조 업체마다 다르며, 무선공유기 설정을 변경하면 의도하지 않은 결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변경하기 전에 무선공유기 설명서를 확인 하시고, 궁금한 점은 제조 업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무선공유기 설정 확인 방법
: 펌웨어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해 주세요.
: 보안 설정을 WPA2 PSK(또는 개인, Personal), 암호화는 AES로 설정해 주세요.
: 5GHz를 지원하는 무선공유기라면 5GHz를 활성화하고 누구 앱에서 Wi-Fi 설정을 5GHz로 변경해 주세요. 5GHz 대역은 주파수 간섭이 적으며, 더 빠른 속도를 지원합니다.
: 2.4GHz만 지원하는 무선공유기라면 채널 크기(채널 폭)는 20MHz, RTS와 Fragmentation은 1,800~2,000으로 설정해 주세요. 무선 간섭으로 연결이 끊어지는 현상을 줄여 줍니다.
: 설정이 변경되었으면 무선공유기와 NUGU 디바이스 전원을 끄고 30초 정도 기다려 주세요. 이후 무선공유기를 먼저 켜서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한 후, NUGU 디바이스를 켜고 연결을 시도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