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NUGU [스피커/앱] (NUGU mini) 업데이트를 시작하더니 10분이 넘도록 업데이트 완료가 되지 않아요.

SKT NUGU 스피커/앱 [FAQ] (NUGU mini) 업데이트를 시작하더니 10분이 넘도록 업데이트 완료가 되지 않아요.
NUGU mini는 Wi-Fi를 통하여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며, 최대 15~20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만약, 업데이트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면 Wi-Fi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하시고, 필요한 경우 무선공유기를 껐다 켜주세요.

이후에도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센터를 찾아 주시면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해 드립니다.


SKT NUGU 스피커/앱 [FAQ] (NUGU mini) Line Out으로 외부 스피커 연결해서 이용 시 음성 인식에 문제가 있나요?
외부 스피커의 성능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아주 저가의 스피커가 아닌 경우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단, 거리가 너무 가까운 경우 음성인식이 잘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1m 이상의 거리를 확보해 주시면 음성 명령을 더 정확하게 알아들을 수 있습니다.


SKT NUGU 스피커/앱 [FAQ] (NUGU mini)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하려면 반드시 NUGU 서버와 연동이 필요한가요?
아닙니다. 블루투스 기능의 경우 NUGU 서버와 연동을 하지 않고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 Wi-Fi 연결 혹은 핫스팟 이용 등이 어려울 경우 블루투스로 연동해서 이용해 보세요.


SKT NUGU 스피커/앱 [FAQ] (NUGU mini) 배터리 이용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이용하는 방법이나 조건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통상 4~5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SKT NUGU 스피커/앱 [FAQ] (NUGU mini) 충전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것 같아요.
NUGU mini는 고온에서 충전이 차단되게 하는 보호 기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충전하실 때에는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서늘한 곳에서 충전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모된 충전 케이블이나 불량 케이블을 이용하는 경우, 충전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급적 제품에 동봉된 케이블을 이용해 주세요.

또한, NUGU mini는 5V, 2A의 표준 규격 어댑터를 이용해야 정상적으로 충전이 됩니다.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 이용중인 어댑터의 전압과 전류를 확인해 주세요.  

시중에 유통되는 비정품 어댑터는 비표준 어댑터가 많아, 해당 어댑터에 명시된 기준치를 만족시키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해당 브랜드 A/S센터에 문의하시면 정품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5V, 2A의 표준 규격 어댑터를 이용해도 충전이 되지 않을 경우, NUGU 고객센터(1670-0110)에 문의하시면 안내 후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SKT NUGU 스피커/앱 [FAQ] (NUGU mini) 전원 오프 상태에서는 충전이 안 되나요?
전원 오프 상태에서도 충전은 가능합니다. 단, 충전 중인지 확인이 어려운 부분은 향후 개선 예정입니다.

충전 상태 등을 알고 싶은 경우에는 기기의 전원을 켠 상태에서 충전을 진행하시면서, 전원 버튼을 짧게 누름으로써 배터리 잔량(혹은 충전 진행 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