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쿠팡 [실시간 항공권] 탑승자 이름을 변경할 수 있나요?

coupang FAQ [실시간 항공권] 탑승자 이름을 변경할 수 있나요?
탑승객 영문명은 여권과 동일해야 합니다.

[예약 확인/결제]에서 변경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가이드는 아래 내용 확인 바랍니다.

■ 예약된 영문명이 여권과 다른 경우
1.실시간 항공권 > [예약 확인/결제] 탭 선택

2. 예약번호 클릭 > 탑승객 이름 변경]에서 변경 요청

3. 항공사 확인 후 변경 가능 여부 회신

※ 영문명 변경은 항공사 규정에 따라 진행되며, 일부 항공사의 경우 영문명 변경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예약 시 여권상 이름으로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 결제 후 탑승자 이름 변경하기
결제 후에는 변경 허용되는 항공사에 한해서 [예약 확인/결제] 페이지에 여권사본을 등록해야 합니다.

단, 여행사 재발행 수수료 3만원 및 그 외 추가 비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탑승자 이름 변경이 불가할 경우
기존 항공권 환불 후 항공권을 재구매하셔야 합니다.

이 경우 항공사 환불 수수료 및 여행사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coupang FAQ [실시간 항공권] 환불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항공권 환불 접수는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실시간항공권 > 예약 확인/결제]에서 접수 가능합니다.

■ 항공권 환불 접수하기
    1. [실시간 항공권 > 예약 확인/결제] 접속

    2. 예약번호 클릭

    3. 예약 탑승객 취소(탑승자 정보에 위치)

    4. 환불 요청 탑승객 선택

    5. 취소요청

 ※ 환불요청 후에는 항공권을 재사용 할 수 없습니다.

 ※ 환불 시, 환불수수료 및 여행사 환불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판매처별 상이)

■  결제수단별 환불 절차
1. 카드결제

    - 환불요청 후 여행사 수수료 입금이 완료되면 기존 결제 금액에서 항공사 수수료 공제 후 환급 처리 (여행사 환불 수수료 미입금 시 처리불가)

    - 카드 청구일에 맞추어 해당 카드결제 계좌에 환급

2. 현금결제

    - 여행사수수료와 항공사 수수료는 기존 결제 금액에서 공제 후 환급 처리

    - 환불금 입금 계좌는 항공권 구매 시 입금자명과 동일해야 함

■ 환불접수 가능 시간
    - 영업일(평일 월~금: 09:00 -17:00, 주말 및 휴일 제외)만 가능합니다.

    - 영업일 외 취소요청 시 환불은 다음 영업일에 진행 됩니다. (영업일 기준 최대 20일 소요)

■ 환불 소요 기간
일반적으로 카드결제는 고객님의 카드 청구일에 맞추어 해당 카드결제 계좌에 환급됩니다. 정확한 기간은 온라인투어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주)온라인투어 고객센터
    - 연락처 : 02-3705-8282

    - 운영시간: 평일(09:00~18:00), 주말/휴일 상담불가


coupang FAQ [해외 호텔] 디포짓(Deposit)이 무엇인가요?
대부분의 호텔에서는 보증금의 목적으로 카드 가승인을 진행합니다.

이를 디포짓(Deposit)이라고 하며 간혹 현금으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디포짓(Deposit)은 객실 요금에 대해 중복으로 결제하는 것이 아니라 투숙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비용(미니바, 전화 요금 등)에 대비하여 일부 금액을 승인해두고 비용 발생 기록이 없으면 승인을 취소하거나 매입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