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4도어 냉장고 - 안드로이드폰, 스마트싱스에 패밀리허브 연결 방법이 궁금합니다.

삼성 4도어 냉장고 - 안드로이드폰, 스마트싱스에 패밀리허브 연결 방법이 궁금합니다.

스마트싱스에 패밀리허브 연결하기 

 1. 사전에 준비하기

① 스마트싱스앱 설치 후 앱을 통해 모델명으로 스마트싱스 지원기기 여부 확인


② 설치 장소의 무선공유기 WiFi 신호 상태 확인(제품 위치에서 Wi-Fi 안테나 3칸 권장)


③ 스마트폰과 무선공유기 WiFi 연결 후, 연결할 제품의 전원 On 상태 유지



 2. 스마트싱스에 제품 연결하기

  패밀리허브는 QR 코드가 없어서 ‘기기 추가’ 방식으로 연결합니다.


   ※ 스마트싱스 앱  업데이트 시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스마트싱스 앱으로 맞춤보관실 온도 변경이 가능한가요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모바일 폰으로 냉장고의 사용 패턴 분석, 상태(문열림, 온도 등) 모니터링 및 AI 절약 모드로 전기료도 줄여줍니다.


외출 상태에서도 냉장고 온도 변경도 바로 바로 가능합니다.



스마트싱스 앱으로 맞춤보관실 설정 변경하기  

 ※ 맞춤보관실 지원 모델에 한함.

스마트싱스 앱  → 기기 → 냉장고 → 맞춤보관실 → 변경할 모드 → 확인



스마트싱스 앱으로 냉장/냉동 온도 변경하기

 스마트싱스 앱 → 기기 → 냉장고 → 온도 변경






4도어, 냉장이 안되서 시원하지 않아요.

전원 상태 확인

 냉장실 도어를 열었을 때 냉장실 내부 조명이 켜지지 않는다면 전원 문제일 수 있습니다.


냉장고 전원 플러그를 뺐다가 다시 완전히 꼽아 주세요.


동일하게 전원이 켜지지 않는 다면 해당 콘센트에 드라이기나, 휴대폰 충전기를 꽂아 제품 동작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만약, 드라이기나, 휴대폰 충전기 등도 동작 하지 않는다면 전기 전문 기술자에게  콘센트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도어상태 확인 

 도어가 열리면 냉기는 새어 나가고 더운 공기가 유입됩니다.


  냉장고 내부 벽면이나 선반 아래 물방울이나 고드름이 생겨 있으면 도어 열린 상태에 따라서 미세하게 장시간 열리게 되면 냉동이 안되고 음식물이 녹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도어를 완전히 닫은 후 지켜보시기 바라며, 음식물 및 포장 용기 등에 도어가 완전히 닫히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점을 유의하여 포장 용기는 선반 끝선 안쪽으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식품 보관 방법

냉장실 온도가 약한 경우 내부 음식물이 많아 냉기가 나오는 곳을 식품 용기 등이 막아 냉기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일 수 있으니 음식물 조절해 주세요.


    냉장실 선반의 테두리에 꽉 채우지 마시고 테두리 안쪽으로 음식물을 보관하면 좋습니다.


  더운 여름철이나 제품 주변이 고온인 경우 사용하시던 온도보다 설정온도를 한 단계 정도 강(0도~5도) 하게 조절하여 사용해주세요. 




냉장고의 냉장실 및 냉동실에 냉기가 약하거나, 느껴지지 않을 때 냉매를 만드는 ① 컴프레서나 ② 회로 ③ 냉기가 나오는 미세관 막힘 ④ 냉매 누설 등으로 냉장 냉동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빠른 엔지니어의 점검을 권유드립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70&product=104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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