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GU] [연락처] 연락처 수신차단이 어떤 기능인가요?
NUGU call 연락처에서는 전화를 받고 싶지 않은 연락처를 차단할 수 있는 '수신차단' 기능을 제공합니다.
수신차단한 연락처로부터 전화가 걸려오는 경우 전화 수신이 되지 않습니다. 전화 수신을 원치 않는 연락처가 있는 경우 '수신 차단'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수신 차단 연락처로의 전화 발신은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 연락처 수신차단 방법
NUGU 앱 > NUGU call 화면 연락처 탭 > 수신 차단하려는 연락처 선택 >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 > '수신차단'
* 연락처 수신차단 해제 방법
NUGU 앱 > NUGU call 화면 > 설정 > 수신 차단 번호 관리 > '연락처 수신차단 해제'
[NUGU] [연락처] 연락처에 (!) 이름을 변경해주세요. 알림이 떠요.
NUGU call 기능을 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해 연락처 이름 변경이 필요한 경우 표시되는 알림입니다.
연락처 이름 변경이 필요한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연락처 이름이 중복인 경우 (유나, 유나)
• 연락처 이름이 특수기호, 이모지, 한글 자모음으로만 저장된 경우 (★★, ㄱㅎㄹ)
• 연락처 이름이 Wake-up Word(아리아, 팅커벨)인 경우
• 연락처 이름의 발음이 유사한 경우 (유나, 윤아) (연락처가 50개 미만인 경우에만 해당)
[NUGU] [연락처] 연락처에 (!) 발신이 불가한 전화번호입니다. 알림이 떠요.
NUGU call 연락처 중 발신이 불가한 전화번호가 대표번호로 설정된 경우 표시되는 알림입니다.
발신이 불가한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 긴급 전화번호 (112, 119, ...)
• 국제 전화번호 (001, 002 등으로 시작하는 번호)
• 060 전화번호
• 발신번호 표시제한 (*23#)
• 자번호로 전화 발신 (*281)
• 기타 특수문자나 영문이 포함된 번호
• T전화 그룹통화 발신
[NUGU] [연락처] 휴대폰에 저장된 친구의 연락처가 보이지 않아요.
1) 동기화가 되지 않은 경우
휴대폰에 새롭게 추가된 연락처가 NUGU call 연락처로 동기화 되지 않은 경우 NUGU call 연락처를 '동기화' 해주세요.
* 연락처 동기화 방법
NUGU 앱 > NUGU call 화면 진입시 자동으로 동기화 진행
NUGU 앱 > NUGU call 화면 > 설정에서 '연락처 동기화' 버튼을 눌러 수동으로 동기화 가능
2) 연락처 등록 대상이 아닌 경우
일반통화 이용 여부에 따라 연락처 등록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통화 이용 가능시 - SKT VoLTE 이상 이용 고객 제공 기능)
전화번호를 보유한 모든 휴대폰 연락처를 NUGU call 연락처로 동기화합니다. 찾는 연락처가 전화번호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일반통화 이용 불가시)
휴대폰 연락처 중 NUGU call 가입자를 NUGU call 연락처로 동기화합니다. NUGU call 연락처에 원하는 상대방이 보이지 않는다면 '초대' 버튼을 눌러 NUGU call 초대문자를 보내보세요.
[NUGU] [연락처] 연락처 이름 변경시 에러 메시지가 나타나요.
NUGU call에서는 원활한 전화 발신을 위해 연락처 이름 입력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다음의 에러 메세지가 나타나는 경우 입력한 이름을 변경해주세요.
'NUGU call 연락처에 동일한 이름이 있습니다.'
: NUGU call 연락처에 저장하고자 하는 이름과 동일한 이름이 이미 등록되어 있는 경우
'2자 이상 입력해주세요.'
: 연락처 이름을 2자 미만으로 입력한 경우
'8자까지 입력 가능합니다.'
: 연락처 이름을 8자 초과로 입력한 경우
'특수문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NUGU call 연락처 이름에 특수문자, 한글 자모음, 이모지를 입력한 경우 (★★, ㄱㅎㄹ)
'이름으로 저장할 수 없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연락처 이름을 Wake-up(아리아, 팅커벨)로 저장하려 하는 경우
출처: SKT NUGU 많이찾는 질문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
NUGU call 연락처에서는 전화를 받고 싶지 않은 연락처를 차단할 수 있는 '수신차단' 기능을 제공합니다.
수신차단한 연락처로부터 전화가 걸려오는 경우 전화 수신이 되지 않습니다. 전화 수신을 원치 않는 연락처가 있는 경우 '수신 차단'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수신 차단 연락처로의 전화 발신은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 연락처 수신차단 방법
NUGU 앱 > NUGU call 화면 연락처 탭 > 수신 차단하려는 연락처 선택 >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 > '수신차단'
* 연락처 수신차단 해제 방법
NUGU 앱 > NUGU call 화면 > 설정 > 수신 차단 번호 관리 > '연락처 수신차단 해제'
[NUGU] [연락처] 연락처에 (!) 이름을 변경해주세요. 알림이 떠요.
NUGU call 기능을 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해 연락처 이름 변경이 필요한 경우 표시되는 알림입니다.
연락처 이름 변경이 필요한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연락처 이름이 중복인 경우 (유나, 유나)
• 연락처 이름이 특수기호, 이모지, 한글 자모음으로만 저장된 경우 (★★, ㄱㅎㄹ)
• 연락처 이름이 Wake-up Word(아리아, 팅커벨)인 경우
• 연락처 이름의 발음이 유사한 경우 (유나, 윤아) (연락처가 50개 미만인 경우에만 해당)
[NUGU] [연락처] 연락처에 (!) 발신이 불가한 전화번호입니다. 알림이 떠요.
NUGU call 연락처 중 발신이 불가한 전화번호가 대표번호로 설정된 경우 표시되는 알림입니다.
발신이 불가한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 긴급 전화번호 (112, 119, ...)
• 국제 전화번호 (001, 002 등으로 시작하는 번호)
• 060 전화번호
• 발신번호 표시제한 (*23#)
• 자번호로 전화 발신 (*281)
• 기타 특수문자나 영문이 포함된 번호
• T전화 그룹통화 발신
[NUGU] [연락처] 휴대폰에 저장된 친구의 연락처가 보이지 않아요.
1) 동기화가 되지 않은 경우
휴대폰에 새롭게 추가된 연락처가 NUGU call 연락처로 동기화 되지 않은 경우 NUGU call 연락처를 '동기화' 해주세요.
* 연락처 동기화 방법
NUGU 앱 > NUGU call 화면 진입시 자동으로 동기화 진행
NUGU 앱 > NUGU call 화면 > 설정에서 '연락처 동기화' 버튼을 눌러 수동으로 동기화 가능
2) 연락처 등록 대상이 아닌 경우
일반통화 이용 여부에 따라 연락처 등록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통화 이용 가능시 - SKT VoLTE 이상 이용 고객 제공 기능)
전화번호를 보유한 모든 휴대폰 연락처를 NUGU call 연락처로 동기화합니다. 찾는 연락처가 전화번호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일반통화 이용 불가시)
휴대폰 연락처 중 NUGU call 가입자를 NUGU call 연락처로 동기화합니다. NUGU call 연락처에 원하는 상대방이 보이지 않는다면 '초대' 버튼을 눌러 NUGU call 초대문자를 보내보세요.
[NUGU] [연락처] 연락처 이름 변경시 에러 메시지가 나타나요.
NUGU call에서는 원활한 전화 발신을 위해 연락처 이름 입력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다음의 에러 메세지가 나타나는 경우 입력한 이름을 변경해주세요.
'NUGU call 연락처에 동일한 이름이 있습니다.'
: NUGU call 연락처에 저장하고자 하는 이름과 동일한 이름이 이미 등록되어 있는 경우
'2자 이상 입력해주세요.'
: 연락처 이름을 2자 미만으로 입력한 경우
'8자까지 입력 가능합니다.'
: 연락처 이름을 8자 초과로 입력한 경우
'특수문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NUGU call 연락처 이름에 특수문자, 한글 자모음, 이모지를 입력한 경우 (★★, ㄱㅎㄹ)
'이름으로 저장할 수 없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연락처 이름을 Wake-up(아리아, 팅커벨)로 저장하려 하는 경우
출처: SKT NUGU 많이찾는 질문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