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GU [B tv] [B tv (AI2)] 이용 가능한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B tv AI2는 B tv 채널 변경, 음량 조절, VOD 검색 등을 비롯하여 멜론/멜론어린이, 은행서비스(KEB하나은행), 쇼핑/주문(11번가, 도미노피자, BBQ), 스마트홈 기기 제어, 정보 및 생활(날씨, 뉴스, 운세, 어학사전, NUGU백과, Google 캘린더, 프로야구), 길안내, 긴급SOS, 폰찾기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서비스별 이용 방법 및 명령어는 TV 화면을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도움말이 필요한 경우, "아리아, 도움말 보여줘"라고 말씀해 보세요.
모든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하기 위해서는 NUGU 앱과의 연동이 필요하니 참고하여 주세요.
NUGU [B tv] [B tv (AI2)] NUGU 서비스를 호출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NUGU 서비스를 호출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음성 명령으로 호출하는 방법
셋톱박스를 향해 "아리아"라고 불러 보세요. 음성 명령은 가급적 5m 이내에서 이용해주세요.
2. 리모컨으로 음성 명령을 이용하는 방법
리모컨에 있는 마이크 버튼을 눌렀다 뗀 후, 원하는 명령어를 말씀하세요.
(리모컨으로 NUGU 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 "아리아"라고 호출하지 않아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NUGU [B tv] [B tv (AI2)] TV가 꺼져 있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가요?
TV가 꺼져 있더라도 셋톱박스가 켜져 있는 상태에서는 NUGU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TV가 꺼져 있어 화면 지원 없이 음성만으로 서비스 이용기 가능하니 참고하여 주세요.
NUGU [B tv] [B tv (AI2)] 셋톱박스를 블루투스 스피커로 이용할 수 있나요?
셋톱박스를 블루투스 스피커로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아래의 순서로 연결해보세요.
1. 셋톱박스 뒷면 블루투스 버튼을 누르신 후, 블루투스 연결이 준비되었다는 안내를 확인하세요.
2. 디바이스 리스트에서 AI100으로 시작하는 디바이스를 선택하시면 연결됩니다. (블루투스 디바이스명 예시 : A1700_0000)
3. 연결 해제를 원하실 경우 연결된 블루투스 디바이스에서 연결 해제 하시거나, 셋톱박스 하단의 블루투스 버튼을 한번 누르면 자동 해제 됩니다.
NUGU [B tv] (B tv UHD/smart) B tv x NUGU와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B tv (UHD)는 기존의 B tv 셋톱박스를 이용하시는 고객들께서도 다양한 NUGU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제공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별도의 제품 구매나 교체 없이 B tv와 NUGU 앱을 연결만 하시면, 이미 사용 중인 B tv 리모컨을 통해 음성 명령으로 NUGU 서비스를 모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음성 명령은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을 눌러서 이용 가능합니다.
B tv (Smart)는 기존 셋톱박스와 같이 B tv에 최적화된 채널/음량 조정, 컨텐츠 검색은 물론 뮤직, 운세 등 다양한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추가로 유튜브 컨텐츠 검색도 NUGU를 통해 음성으로 이용 가능 합니다.
NUGU [B tv] (B tv UHD/smart) 이용 가능한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B tv (UHD/Smart)는 B tv 채널 변경 및 음량 조절을 비롯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음악 서비스(멜론/멜론어린이, FLO, ASMR, 오디오북, 팟빵)
- 쇼핑/주문(SK스토아, CJ홈쇼핑,11번가, 도미노피자, BBQ)
- 금융 서비스(KEB하나은행, 삼성증권)
- 정보 및 생활(날씨, 운세, 한영사전, NUGU 백과, Google 캘린더, 국내 프로야구)
- 스마트홈 기기 제어
- 길안내, 폰찾기 서비스 등
특히, Smart 셋톱박스는 "유튜브 검색, 실행" 기능이 추가로 제공 됩니다.
서비스 이용 방법 및 음성 명령어는 TV 화면을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도움말이 필요한 경우, 리모컨 마이크 버튼을 눌렀다 뗀 후 "도움말 보여줘" 라고 말씀해 보세요.
※ 모든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하기 위해서는 NUGU 앱과의 연동이 필요합니다.
출처: SKT NUGU 자주하는 질문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
B tv AI2는 B tv 채널 변경, 음량 조절, VOD 검색 등을 비롯하여 멜론/멜론어린이, 은행서비스(KEB하나은행), 쇼핑/주문(11번가, 도미노피자, BBQ), 스마트홈 기기 제어, 정보 및 생활(날씨, 뉴스, 운세, 어학사전, NUGU백과, Google 캘린더, 프로야구), 길안내, 긴급SOS, 폰찾기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서비스별 이용 방법 및 명령어는 TV 화면을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도움말이 필요한 경우, "아리아, 도움말 보여줘"라고 말씀해 보세요.
모든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하기 위해서는 NUGU 앱과의 연동이 필요하니 참고하여 주세요.
NUGU [B tv] [B tv (AI2)] NUGU 서비스를 호출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NUGU 서비스를 호출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음성 명령으로 호출하는 방법
셋톱박스를 향해 "아리아"라고 불러 보세요. 음성 명령은 가급적 5m 이내에서 이용해주세요.
2. 리모컨으로 음성 명령을 이용하는 방법
리모컨에 있는 마이크 버튼을 눌렀다 뗀 후, 원하는 명령어를 말씀하세요.
(리모컨으로 NUGU 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 "아리아"라고 호출하지 않아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NUGU [B tv] [B tv (AI2)] TV가 꺼져 있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가요?
TV가 꺼져 있더라도 셋톱박스가 켜져 있는 상태에서는 NUGU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TV가 꺼져 있어 화면 지원 없이 음성만으로 서비스 이용기 가능하니 참고하여 주세요.
NUGU [B tv] [B tv (AI2)] 셋톱박스를 블루투스 스피커로 이용할 수 있나요?
셋톱박스를 블루투스 스피커로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아래의 순서로 연결해보세요.
1. 셋톱박스 뒷면 블루투스 버튼을 누르신 후, 블루투스 연결이 준비되었다는 안내를 확인하세요.
2. 디바이스 리스트에서 AI100으로 시작하는 디바이스를 선택하시면 연결됩니다. (블루투스 디바이스명 예시 : A1700_0000)
3. 연결 해제를 원하실 경우 연결된 블루투스 디바이스에서 연결 해제 하시거나, 셋톱박스 하단의 블루투스 버튼을 한번 누르면 자동 해제 됩니다.
NUGU [B tv] (B tv UHD/smart) B tv x NUGU와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B tv (UHD)는 기존의 B tv 셋톱박스를 이용하시는 고객들께서도 다양한 NUGU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제공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별도의 제품 구매나 교체 없이 B tv와 NUGU 앱을 연결만 하시면, 이미 사용 중인 B tv 리모컨을 통해 음성 명령으로 NUGU 서비스를 모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음성 명령은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을 눌러서 이용 가능합니다.
B tv (Smart)는 기존 셋톱박스와 같이 B tv에 최적화된 채널/음량 조정, 컨텐츠 검색은 물론 뮤직, 운세 등 다양한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추가로 유튜브 컨텐츠 검색도 NUGU를 통해 음성으로 이용 가능 합니다.
NUGU [B tv] (B tv UHD/smart) 이용 가능한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B tv (UHD/Smart)는 B tv 채널 변경 및 음량 조절을 비롯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음악 서비스(멜론/멜론어린이, FLO, ASMR, 오디오북, 팟빵)
- 쇼핑/주문(SK스토아, CJ홈쇼핑,11번가, 도미노피자, BBQ)
- 금융 서비스(KEB하나은행, 삼성증권)
- 정보 및 생활(날씨, 운세, 한영사전, NUGU 백과, Google 캘린더, 국내 프로야구)
- 스마트홈 기기 제어
- 길안내, 폰찾기 서비스 등
특히, Smart 셋톱박스는 "유튜브 검색, 실행" 기능이 추가로 제공 됩니다.
서비스 이용 방법 및 음성 명령어는 TV 화면을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도움말이 필요한 경우, 리모컨 마이크 버튼을 눌렀다 뗀 후 "도움말 보여줘" 라고 말씀해 보세요.
※ 모든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하기 위해서는 NUGU 앱과의 연동이 필요합니다.
출처: SKT NUGU 자주하는 질문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