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회수] 반품하려는 상품은 어떻게 보내야 하나요 ?

cupang FAQ  [회수] 반품하려는 상품은 어떻게 보내야 하나요 ?
마이쿠팡에서 반품 접수를 하면 쿠팡친구(쿠친) 혹은 택배 기사가 방문하여 상품을 수거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상품 반품하기
1. [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반품신청] 클릭 > 반품 수량/반품 사유 선택

2. 반품 상품의 [상품 회수 여부]선택

3. 반품접수 후 평일 기준 1~3일 이내로  쿠팡친구(쿠친) 혹은 택배기사가 방문하여 상품을 수거

■ 상품을 직접 발송하는 경우
- 원활한 반품진행을 위해 판매자와 계약된 택배사를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 판매자와 계약하지 않은 다른 택배사를 통해 상품을 반송할 경우 추가 배송비(반품비용)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쿠팡친구(쿠친) 배송이 아닌 판매자배송 상품의 배송/회수일정 확인은 판매자 혹은 택배사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 판매자 문의하기] 접속
- 상품 선택 > 배송/교환/반품 안내 > [판매자 정보란]에서 연락처로 문의


cupang FAQ [환불] 주문을 취소했는데, 언제 환불되나요?
결제수단에 따라 환불일정이 다릅니다.
아래 일정 참고 바랍니다.

취소 진행 상태 및 환불 금액은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환불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 쿠페이 머니: 당일 환불

2. 신용/체크카드: 영업일 3~7일 이내 카드사 승인취소

3. 휴대폰결제: 영업일 2일 내 한도복구
※ 부분취소 시 취소 외 금액 결제 → 최초 결제금액 한도복구
※ 익월환불 및 한도복구 불가시에는 등록된 환불계좌로 환불되나 환불계좌 미등록시 쿠페이 머니 환불

4. 무통장입금: 등록된 환불계좌 영업일 1~2일 내 환불
※환불계좌 미등록시 쿠페이 머니 환불

■ 환불계좌 등록하기
- PC: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환불내역]에서 무통장환불 탭 내의 [입력하기] 클릭
- 모바일 앱: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목록]에서 무통장환불 탭 내의 [계좌 등록하기] 이용

■ 쿠페이 머니 인출하기(PC/ 모바일 앱)
마이쿠팡 > 결제수단.쿠페이 관리 > 쿠페이 머니 > 인출하기
- [보유계좌 > 내 계좌] 이용 시 즉시 인출
- [직접입력] 등록 후 이용 시 1~3영업일 소요


cupang FAQ [티켓 취소] 유효기간 안에 사용하지 못한 경우 환불 받을 수 있나요?
미사용 환불 대상 티켓은 [상품 필수 표기정보] 내 미사용티켓 환불제 적용상품 마크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상품을 눌러 확인해 주세요.

■ [미사용티켓 환불제 적용상품]의 경우
사용기간 내 사용하지 못한 티켓은 사용기간 종료 3일 후, 구매금액의 100%를 쿠팡 캐시로 적립해드립니다.

[마이쿠팡 > 쿠팡캐시]에서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 [미사용티켓 환불제 적용상품]이 아닌 경우
상품페이지 사용조건 또는 상품 필수 표기 정보 내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십시오.

다음 이전